섹스하는 삶 - 여성의 몸, 욕망, 쾌락, 그리고 주체적으로 사랑하는 방식에 관하여
에이미 조 고다드 지음, 이유진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섹슈얼리티’, ‘성적 임파워먼트’는 이 책의 키워드인데요. ‘살면서 제대로 입에 올려본 적 없는 섹스라는 화두’를 시작으로 여정을 시작합니다. 모든 여성에게 자신감과 자기애를 심어주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적지 않은 분량의 책이라 천천히 읽어가며 자신에 대해 잘 알게 되는 과정을 즐길 수 있지요.

 

우리가 살아가는 데 우리의 성적 에너지가 얼마나 본질적인 것인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수치스러운 것이라 억압되어왔던 섹슈얼리티에 대해 목소리를 내어야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일수록 다른 사람의 기쁨을 위하여 행동한다고 하죠? 이는 섹스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됩니다. 우리가 섹스에서부터 목소리를 내는 법을 터득한다면 모든 면에서 일이 잘 풀리게 된다는 것을 사례를 통해 일러주고 있답니다.

 

특히 내면에 평안을 가져다주는 방법이 인상적이었어요. 이야말로 섹스뿐이 아니라 개인의 행복,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늘 언급되는 내용이라 보고 또 봐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반복해도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사람의 가장 본질적인 에너지인 섹슈얼리티와 인간이 끝없이 추구하는 행복을 함께 논하고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분이네요!

 

저자는 정말 모든 여성의 삶을 연구하고 치유하고 있더라고요. 다양한 여성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요. LGBTQ(레즈비언, 게이,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퀴어)처럼 소수성애자 역시 상대방에게 성적인 힘을 넘겨주지 않고 내 스스로가 임파워먼트를 가지고 있어야 함은 마찬가지겠지요.

 

이 땅의 모든 여성들 중 대부분이 온전히 자신이 원하는 섹스를 하지 못하고 산다는 사실은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놀랍더라고요. 아무리 사회에서 성공한 여성일지라도 말입니다. 이 책에 쓰여진 사례들만 봐도 안타까운 이야기가 많아요. 저 역시 그 중 하나라는 걸 깨달았답니다. 나를 돌아보게 되고, 나를 알아가는 뜻깊은 과정을 겪을 수 있었어요. 이제는 저도 저자의 꿈과 같이, 앞으로 모든 여성들의 성적 에너지가 제대로 발휘될 수 있길 바랍니다. 주체적으로 사랑합시다!

 

 

 

 

자신의 영혼을 쉽게 포기할 순 없겠죠?

 

 

 

 

그린글씨 Grin Calligraphy

 

blog:: http://blog.naver.com/lovethey102
facebook:: www.facebook.com/seedglyph

instagram:: www.instagram.com/grin.zi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