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마케팅 - Inbound Marketing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패러다임 에이콘 소셜미디어 시리즈 8
다메쉬 샤.브라이언 핼리건 지음, 최윤석 옮김 / 에이콘출판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인바운드마케팅.

미국판 소셜마케팅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사례가 미국 중심이어서 이질감이 있는 부문도 있지만 상당히 실용적인 내용들이 들어 있다.

이 책이 2011년도(미국에서는 2010년도)에 발간되었으니 그 당시에는 신선한 내용이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현재는 많이 보편화 되었지만 현재도 가치 있는 내용들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소셜마케팅 또는 온라인 마케팅을 생각하고 있다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사례들이 미국적이라서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아이디어는 훌륭하다.

저자들이 실전팁이라고 정리한 부문은 아래와 같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읽어야 이해가 될 수 있는 부문이다.

 

1.     효과적인 이름을 골라라.

2.     심플한 웹사이트를 구축하라.

3.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를 확보하라.

4.     트위트 계정을 만들어라.

5.     이메일 구독을 설정하라.

6.     멋진 로고를 만들어라.

7.     심플한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들어라.

8.     페이스북 URL은 최대한 간단하게.

9.     블로그를 시작하라.

10.   블로그 기사를 써라

11.   구글 알리미를 설정하라.

12.   당신과 밀접한 경쟁사를 세 곳만 찾아보라.

13.   링크드인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라.

14.   관련된 트위터 사용자를 찾아라.

15.   스텀블어폰 계정을 만들어라

16.   링크드인 앤써즈를 구독하라

17.   주제 영역에 대해 글 쓰는  블로거를 찾아라

18.   패이스북에서 사업상 연락처를 늘려라

19.   웹사이트 그레이더에서 웹사이트 등급을 매겨라

20.   웹 분석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라

21.   블로그에 댓글을 유도하라

22.   추천해주는 사람에게 보답하라.

23.   유튜브에서도 회사 이름을 선점하라.

24.   스트린캐스트를 만들어서 올려라.

25.   업계 최고의 인물 목록을 만들어라.

26.   개인용 링크드인 RSS 피드를 구독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