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혁신의 시대 - 단 1명의 고객을 위해 글로벌 자원을 활용하라
C. K. 프라할라드 외 지음, 박세연 옮김, 박남규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혁신의 시대.

이 책은 세계적 경영학 석학이자 핵심역량 ( Core Competence) 개념의 창시자인 C.K.프라할라드 교수가 쓴 책이다. 프라할라드 교수는 지난 4월에 타계했다. 그러니 아마 이책이 프라할라드 교수의 마지막 유작이 아닐까 한다.

이책의 내용은 책의 표지에도 나와있는 “단 1명의 고객을 위해 글로벌 자원을 활용하라”

책의 내용을 보면 추상적인 혁신보다는 보다 현실적인 혁신을 추구한다. 그리고 그는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서는 거창하고 일시적인 방법보다는 새로운 업무의 특성과 호율성, 새로운 채널, 사용자 편의성,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그리고 새로운 가격 모형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책의 모든 페이지에 나오는 개념인 N=1, R=G를 간단히 보면…
Number ( 고객, 사용자) = 1.. 개별 소비자의 고요한 수용 충족
R ( Resources) = G (Global).. 세계적 자원 접근성.

혁신에 대해서 아주 기본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 혁신은 시장상황의 변화와 행동, 소비자 경험에 대응하는 것일뿐만 아니라, 한발 더 나아가 소비장의 수요를 창출하는것이다.

아마 이책은 기업의 전략을 담당하거나 광범위한 실행을 책임지고 있는 경영자, 매니져들이 읽으면 전체그림을 그리거나, 현재 당면한 문제들을 이해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것이다. 가까이 두고 다양한 문제들로 벽에 부딫힐때 한번씩 꺼내어 읽어보면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