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배우는 쉬운 기도 - 초신자와 기도 초보자를 위한 쉬운 기도 여행
이대희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신앙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성경읽기와 ‘기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만큼 기도의 훈련은 영적인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기도에 관한 책은 참으로 많다. 그중에서 이 책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제목에서 말해주고 있는 것처럼 기도에 대하여 쉽게 배우도록 기도의 매뉴얼을 정확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접하게 될 대상의 독자들은 초신자 들을 위함은 물론 기도를 더 자세하게 배우기 원하는 이들에게 아주 적합한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내용을 살펴보면, 응답의 기쁨을 누리는 기도의 여정(여행; 저자 표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다뤄져 있다. 기도를 배우고 훈련하는 일에 아주 구체적이어서 실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권면하고 격려하고 크게 나뉜 두 번째 파트에서는 92가지의 기도문을 제시해 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들 수 있겠다. 기도에는 ‘응답’이 가장 중요한데 응답받기 위하여 어떻게 기도하고 간구해야 하는지 성경적인 예를 들어 조목조목 서술하고 있기에, 성경에서 만나는 기도에 관한 구절을 찾고 그대로 기도의 삶을 살다 보면 누리게 되는 은혜와 축복은 책을 통해 실천하는 독자들의 삶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다.  



p. 42 하나님 약속의 말씀이 기도의 동기가 되고 출발점이 되면, 계속해서 다른 말씀으로 이어지는 유익이 있고, 결국은 말씀이 응하는 결과로 나타난다. 

p.52  기도는 쉬지 않고 영원을 향해 날아가는 화살과 같다. 



그리고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상황들을 구체적인 단어 표현하여 고백하는 92가지의 실전기도는 그야말로 보물 찾기를 하는 거 같았다. 살다 보면 겪게 되는 상황에 딱 맞는 기도의 위로와 격려는 절망을 뛰어넘어 회복이 되는 축복의 통로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