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프로 응답받는 기도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이야기는 언제나  큐티를 바탕으로 한 진솔한 고백과  간증이 담겨 있다. 그리고 가정회복을 향한 눈물과 기도가  강단에서 전하는 설교가 언제나 진실되다. 이 번 책 또한  제목에서도 느낄 수 있는 것처럼 ‘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 확신에 찬 어조로 성경을 바탕으로 하여 ‘기복’을 넘어선 ‘팔복’ 의 기도를 배우라고 권면하고 있다. 프롤로그에서 ‘팔복’이라 하여  신약성경 마태복음의 산상수훈을 바탕으로  내용을 서술했을까 생각했는데 책을 다 읽고 나니 8가지 키워드 <‘주 기도문’,’감사와 찬양’, ‘회개’, ‘서원’, ‘인내’, ‘중보’, ‘내려놓음’, ‘아멘’ >이  ‘팔복(八福)’ 이겠구나 생각이 들었다.그리고 각 섹션이 끝나는 때마다  <말씀으로 기도하기>, <내 마음 들여다보기>를  통해 삶을 점검하도록 권면하고 있었는데, 입으로 직접 읽으며 기도문을 읊조리게 되면 놀라운 믿음의 ‘나의 고백’이 될 것임을 확신하기에 읽는 독자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내용 중에는 성경 속 많은 인물들이 나온다. 예수님, 한나, 마리아, 아브라함, 다윗, 느헤미야리스바의 회개(삼하 21:10), 히스기야, ,야곱, 입다, 모세여호수아엘리야 등.. 저자가 평소에 큐티를 강조하여 가르치고 있는 만큼 성경 속 인물들에 대한 해석과 통찰이 교회 성도들은 물론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말씀이 귀에 들려지고, 삶으로 적용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의 응답이 아니더라도 반드시 그 기도를 응답하시는 아버지의 오래 참으심 과 사랑을 통해 ‘기도’의 놀라운 비밀과 ‘말씀’ 이 반드시 균형 있게 움직여야 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기적으로는 부활절을 앞두고 사순절 기간이다. 이 시기에 가장 많이 불리는 성가곡 중에는 아마도 ‘헨델의 메시아’ 일 것이다. 헨델 또한 그랬다. 고난과 실패 뒤에 골방에서 기도하며 말씀을 인용하여 메시아를 완성하게 된 것이다. 가사와 작곡된 선율과 리듬을 보면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불리고 감동을 주는 이유가 여기 있다. 성경인물 말고도 기도하면 떠오르는 조지 뮬러와 여러 믿음의 선배들의 이야기들, 특별히 기도하면서 영감을 얻어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간증은 그들만의 옛이야기만은 아니다. ‘기도’와 ‘말씀’ 경건 훈련은 현재를 살아가는 여전히 동일하게 적용된다. “하나님 뜻대로 하는’ 기도는 반드시 응답되는 것을 목도할 수 있다. 

 이 글을 쓰는 오늘의 큐티 본문 제목도 “낙심하지 않고 항상 기도하면,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였다. 상황과 환경을 뛰어넘는 믿음의 기도와 간구는 100프로  응답된다. 예수님이 그러셨던 것처럼, 영혼 구원과 하나님 나라를 위해 드리는 기도여야 하는 것이다.  책의 말미에 ‘믿음의 진보’라는 말에 나는 얼마나 그동안 믿음에 진보해  왔는가? 기도한 대로 응답되지 않아서 낙심하지 않았는가? 저자도 언급하였듯이, 항상 기뻐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 그 사이에 쉬지 말고 기도 하라 하는 이유,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어떻게 항상, 쉬지 말고, 범사에 그럴 수 있겠는가? 하지만 분명한 건 이런 연약한 인간의 모습을 보시고 보혜사 예수님(성령님)께서 중보 하고 계신다는 사실이다(딤 전 2:5).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기복’을 넘어 ‘팔복’을 간구하며 받는 모든 기도 응답에 ‘믿음의 진보’ 가 있기를 바란다. 나아가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하는 믿음의 유산을 물려주는 어른들이 되기를 바라며 작은 기도를 보태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