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잡지로 읽는 성경 : 신약편 - 요모조모 다채롭고 재미있는 신약 성경이야기 ㅣ 잡지로 읽는 성경
브니엘 출판기획부 엮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2월
평점 :
지난해 잡지로 읽는 성경 구약편에 이어 많이 기다렸던 책인만큼, 새해 들어 성경통독은 물론 성경을 더욱 가까이 하고자 다짐하고 실천 하는 이들에게 지난 구약편에 이어 적극 추천하고 싶다. 잡지의 가장 큰 장점은 골라 보는 재미가 있다는 것이다. 우선 목차를 쭉 보고는 선택하여 읽는 방식으로 하였다.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쉽게 읽어 내려갈 수 있고, 궁금했을 법한 궁금증들 까지 바이블 팁으로 다뤄서 이해하기 쉬운 개념으로 정리 할 수 있게끔 도와주었다. 특히 주목 하고 싶었던 부분들은 성경스토리와 어우러져 보게되는 명화들이었다. 지난 구약편에 이어 다양한 명화를 실어 성경이해에 상상력을 불어 넣어주고 있는듯 했다. 또한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 동안 있었던 사역과 기적들이 일어났던 역사정 실제 장소들, 특별히 가장 주목할 만한 지명은 십자가에 못박혀 무덤에 묻히신 곳 까지 12지점들을 사진과 함께 실은 [크로스 로드] 순례여정길, 그리고 성경을 읽으면서 궁금했을 법한 궁금증들과 신약성경 속 수제자 베드로를 인터뷰 형식으로 다룬 내용들 까지, 성경 스토리에서 간과해버리기 쉬운 부분들 까지도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모두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마태복음 부터 이르는 공관복음과 바울서신 그리고 마지막 요한계시록에 이르는 신약성경 전체 27권의 이해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이해를 돕는 도표와 그림등을 편집하여 함께 실었다. 그래서 이 책은 성경통독은 물론, 성경을 조금 더 가까이 알고 배워나가고픈 독자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일다. 마지막 요한계시록에 관한 내용들은 특별히 괄목할만 하다.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성경내용의 별미를 먹기위한 맛집 집도라 할 까? 책에서도 언급했지만, 성경의 스토리다 한눈에 펼처지는 파노라마가 되어 전체 66권의 내용을 꿰뚫어 볼 수 있게끔 하였다.
성경을 위한 멋진 가이드책인 잡지로 읽는 성경 구약편, 신약편 모두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