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 테마 여행 - 125가지 테마, 100여 가지 자료와 더불어 떠나는 바이블 스토리, 개정증보판
김창대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소개하는 글에는 하룻밤이면 충분해!라고 하였지만, 개인적으로는 차근차근 읽고 싶었기에 시간을 오래 두고 정독하여 마주한 이 책, 125가지의 테마는 예수의 부활 증거로 끝을 맺는다. 그러나 구약 39권 신약 27권, 창세기 1장 1절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부터 요한계시록 22장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20절) , 주 예수의 은혜가 모든 자들에게 있을지어다 아멘(21절)’에 이르는 총 66권의 성경 기록이 진실임을 역사적 증거와 해석을 담아 진솔하게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성경이 쓰일 당시 사회적 배경과 역사적 사건 그리고 지리적인 요건과 고고학적 자료와 성화 등을 바탕으로 한 바이블 스토리 여행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래서 성경을 보다 더 깊이 탐구(探究) 하여 이해하기에 이르도록 도와주고 있다. 성경의 모든 내용을 책 한 권으로 담기에는 너무나 많은 분량이다. 그러나 성경을 읽다 보면, 가지게 되는 호기심에 답을 찾도록 저자가 이 책을 얼마나 많은 수고와 노력을 하였을까, 짐작이 되어 125가지 테마에 담긴 내용들은 결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까닭이기도 하다. 자료들의 퀄리티가 컬러로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직접 그 생동감을 화면에서만이라도 느끼고 싶었기에 때로는 자료를 찾아보는 수고스러움은 언젠가는 두 눈으로 직접 보고 그 땅을 밟아보고 싶다는 여행의 설렘을 갖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하였다. 책에서 언급한 것처럼 단시간에 거쳐 성경 전체를 한눈에 이해하고 싶고, 성경 통독을 계획하고 다짐하는 분들, 성경을 가르치는 교사들, 성경을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싶은 목회자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아울러 성경 말씀을 읽고 이해하는 깊이와 안목을 더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