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대책 - 조정민 목사와 함께 읽는 요한계시록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한 계시록을 읽으려고 하면 여러 가지 비유와 표현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대하 의문이 생겨 어렵게만 느껴질때가 많다. 그래서 책을 만나고 싶었고, 책을 읽는 내내 펼쳐지는 파노라마가 그림이 되고 스토리가 되어 성경옆에 나란히 두고 메모하며 묵상하고 읽고 읽고 싶은 책이 되었으니 그저 감사하다. 결코 간과할 없는 막대한 분량이라 느리게 더디게 정독하며 읽고 나니 서평으로 남기려니 여전히 부족하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성경을 읽으면 읽을수록 로고스(logos)였던 말씀이 레마(rehma) 되는 것처럼, 성경을 통틀어 구속사((救贖史, History of Redemption) 부활하신 예수님이 성취하시도록, 하나님의 현현(顯現, Theophany) 하심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요한계시록(Revelation) 통한 강해서의 내용이 책을 마주하는 독자들에게도 레마가 되기를 바란다.


p.23 하나님의 현존, 임재야말로 모든 것의 기초입니다.


p.39 구약의 모든 예언이 예수님을 통해 성취되었고, 성취 되고 있고, 장차 완성되리라는 것이 성경의 줄거리가 아닙니까?


p.57 주님은 좁은 길을 넓게 만들어 주시지 않습니다. 좁은 길을 곧게 하실 뿐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앞에 놓인 고난을 없애 주시지는 않습니다. 다만 두려움에 떨지 않고 평안을 누릴 있도록 주실 뿐입니다. (feat. 서머나 교회 2:10)


p.73 성령의 음성은 성경으로 검증되고, 성경은 성령의 조명으로 깨달아집니다.


p.132 성령 하나님은 모든 찬양과 예배의 코디네이터입니다.


저자의 책들은 익히 만나보아 추천도 선물도 많이 하게 되는 책이다. 책은 정말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 마지막 시대 노후대책 보다 급한 인생 최고의 준비-사후대책(死後對策) 타이틀로 강해서 요한계시록을 함께 읽어가며 교회는 성장하고 믿음이 성숙하여져서 복음이 전파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을 마주할 있게 것이다. A.D. 이후 부활하신 주님의 재림을 기다렸던 제자들과 성도들, 그리고 밧모섬에 유배되었으나 노년에 이르기까지 소명을 가지고 묵시록을 남긴 사도 요한의 믿음은 구원을 얻기까지 쉬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있게 한다. 마라 나타! 고백을 담은, 성도들의 여정 가운데, God Bless! ‘ 그러니 먹거나 마시거나 깨어 있거나 잠들거나 일하거나 쉬거나 주님 안에서 주님을 위하여 주님의 힘으로 사십시오. 그런 인생을 살기를 바랍니다.’ p.38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