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구원받은 줄 알았습니다 - 셀프 구원인가, 진짜 구원인가?
박한수 지음 / 두란노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p.38 교회가구원을위해존재하지않는다면그것은직무유기입니다.
영혼을위한몸부림, 성도聖徒 의길에이르게하는갈망으로애통하는마음이담겨있다. 마치세례요한이광야에서외치는소리를시대에맞게대변해주고있는책이다. I knew I got saved by Jesus. 구원은전적으로하나님의은혜인것을.. 내가구원받은줄알았으나, 삶속에서주님을얼마나생각하는지, 나를얼마나포기하고살아가는지.
p.87 나는묻히고하나님의영광만드러나도록자기고집을꺾고자기만족을포기하는것이진정한믿음의모습입니다.
이책을통한성도들의통회하는순종의마음이믿음의열매가되기를바란다. 그아무리좁은길걸어가는그소풍끝내고영접하게될바로그길에서말이다. 그어떠한상황에처하든지예수그리스도손붙잡고.
p.108 진리를알면남의시선이중요하지않습니다. 하나님만중요한사람, 영혼구원에만관심을쏟는사람은자유함을누립니다. 죽든지살든지먹든지마시든지힘들든지좋든지어떤상황에처하든지예수그리스도를붙잡고그길을걸어갑니다.
회개(悔改)에대해다시금생각하고깨닫게되는은혜가머물러있었다. 이는책에서도언급한대로,
회개해야하는이유 | 회개의완성
먼저죄를인정하라. 예수그리스도를겸손한마음으로붙잡아라. 회개의삶을살아내야합니다.
p.115 믿음이온전해지려면반드시회개가따라야합니다.
회개(悔改) repentance의사전적의미를더하면, 돌이키고고치는것, 이는삶의열매로이어질것이다. 성령님이원하시는생각과언어로삶이풍요로워진다. 이는물질로채워지는풍요의개념과는분명다르다. 겸손의덕을보이신예수님처럼, 그렇게.. 이렇게.. 성경의롤모델이되는그들의모습처럼.. 말이다. 즉, 성화(聖化) Sanctification 되는과정에이르는회개라고말하고싶다.
그리고천국과지옥그리고재림에대해정확하게설명해주고있다.
p.156 성도들을다시데리러오시는사건이바로재림입니다.
이는새신자는물론, 기존신자들에게도꼭필요한설명이다.
예배는생명이다. 이에저자는생명과연관된예배를이렇게말한다.
" 예배도연습이없습니다. 거기에생명이있기때문입니다. 예배보지말고예배드리시기바랍니다." p.189
단한번뿐인인생에서예배를드리는시간으로삶이회복된다. 위로와격려가되고소망가운데새힘을얻게하시는아버지의은혜를느낄수있는그시간을선물로주신다. 구원이다. 그구원을지키기위해믿음의경주를마다하지않고끝까지완주하는성도들이이책을통한도전이있기를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