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수를 입는 시간 - 영혼을 위한 7가지 절대 습관
켄 시게마츠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영혼을 위한 7가지 절대 습관에 관한 이야기 ( 예수를 입는 시간 | Survival Guide for the Soul ) 를 담은 켄 시게마츠 (저자)는 캐나다에서 사역을 하고 있는 일본계 캐나다인이다. 영적인 아담을 위한 예수를 입는 시간이라 번역된 이 책의 7가지 습관에 대한 내용들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오늘을 위한 내 영혼의 호흡> 을 갖게 한다. 각 장마다 저자를 통해 묵상하는 성경 구절과 내용들은 현대를 살아가는 치열한 경쟁과 생활 속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살게 하는 휴식과 같은 책이다. 영적인 훈련 통한 저자의 권면과 이 책을 통한 내용들은 저자가 실제로 Sony ( Tokyo) 社에서 일하다가 캐나다에서 전임 목회를 시작하게 된다.
p. 93 앉아있는 자세는 곧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기다린다는 뜻이다. 또한 조용히 앉아 있으면 수줍음 많은 영적인 아담이 무대 뒤에서 나와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할 수 있다.
일부 내용 중에는 일본을 비롯한 세계 여러 국가에서 플루트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송솔나무의 이야기를 비롯한, 저자 주변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영적인 필요와 공급을 갈망하며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의 이야기는 물론 예로 들은 다양한 책들 마저 읽고 싶게 한다. 또한 강준민, 존 오트 버그, 맥스 루케이도, 마크 부캐넌 등의 추천사를 보니 신앙서적을 통해 얻는 유익 중 하나인 쉼과 묵상에 더욱 적합한 책이다.
특히 저자가 언급한 내용 중에 안식일 관한 내용 [제5장 안식일 지키기, 내가 잠든 사이에도 일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것 ]이라는 첫 문구를 보자마자 나는 과연 내가 잠든 사이에도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일상에서 For the Soul의 삶을 얼마나 살고 있는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살다 보면 필요한 Survival Technique 단순히 먹고사는 의식주 만의 해결을 위한 인생이 아니라 천국 소망을 가진 우리는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나의 영혼을 위한 안식은 물론 기도와 찬양, 삶 속에서 나누는 일상의 대화 그리고 몸 과 마음이 쉼을 얻는 '잠'에서도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또한 은혜의 발걸음을 따라가는(p.244)의 여정 가운데 영적인 리듬으로 하모니를 이루게 한다. 이는 음악을 선물로 주신 은혜라는 오선지 위에 음표를 더하여 누군가에게는 위로와 힐링이 되는 Symphony 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