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65 실패 하면 부끄럽고, 상처받고, 후회한다.

  단계를 거치고 나면내가 하고 싶은 것은 이거다.’ 하는 마음과 만날 있다


발뮤다 하면 생각 나는  White & Black 조화 책을 만나기 전에는 발뮤다의 CEO 누구 인지 어떤 철학과 도전정신으로  대중들에게 인기 뿐만 아니라 실용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든 사람이 누구인지, 그저 제품 신통방통 하구나 하는 맞장구만 치며, 공감할   누가? ? 만들게 되었을까? 하는 호기심은 전무했다. 그러던 어느날 네이버 출간전 연재 소식으로 만나게 테라오 겐의 이야기. 발뮤다라는 이름만 보고 호기심으로 시작한 나의  독서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아르떼 출판사를 통해 출간이 가자, 어디에도 없던 방법으로 발뮤다  CEO 창업자  테라오 겐의 이야기는 그의 . 어린 시절로 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들은 출간전 연재에서도 만날 있다. ) 청소년 시절 겪어야 했던 부모님의 이혼 그리고 어머니의 부재  그리고 무작정 떠난 배낭여행그의 젊은 청춘을 열정적으로 바쳤던 음악 그리고 지금의  발뮤다 창업자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들책의 말미에서  번역자가 언급한 바에 의하면  책을 일본에서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단숨에  읽었다는데~ 책을 읽자마자 바로 읽을 있었다. 그리고 짧게 글을 남기는 지금까자지의 여운은 오래 것같다.이는 제목에서 느꼈던 그대로  [ 가자, 어디에도 없었던 방법으로그의 인생과 삶을 여전히 개척하고 도전하고 있음을 눈으로 느끼고 볼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인생을 살면서 비록 후회하고 싶은 순간들과 실패할 있는 것이 인생 이거늘~ 그는 당당하게 말한다 이는내가 하고 싶은 위한 도전의 과정! 창업 초기 당시 그가 겪었을  수많은 실패와 도전정신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고, 발뮤다의 여러가지 output 통해 많은 이들이 편리하게 생활하고 있다. 이는 테라 오겐의 용기와 도전이 만들어 혁신!이라는 생각이 든다


(P.197) 그가 발뮤-. 라는 이름을 만들고 부여했던, 

바싹 마른 공기 안에서 빛과 그림자가 춤을 추고

역사와 맛이 교차하던 분위기를 나는 사랑했다


Life is Short!  했던 그의 인생 탐험은 여전히 계속되는 만큼 책을 통한 insight 책을 마주하는 모든 이들에게 기쁨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