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터드] 하나님과 함께하는 아침기도 365 (미니북) - 모든 사람을 위한 아침 기도문
김민정 지음 / 생명의말씀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65 매일매일 주님과 교제하며 말씀 가운데 친밀함을 누릴 수 있도록 기도로 격려하고 있는 ‘하나님과 함께 하는 아침기도를 365’는 김민정 목사를 통해 생명의 말씀사에서 출간된 Daily Prayer이다. 실제로 책을 손에 넣은 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시작하는 시점과 더불어 갖게 되는 아침 경건의 시간이 평안 가운데 임하게 됨을 느낄 수 있었다. 김민정 목사는 사목으로 8년, 담임목회 6년 동안 사역했고, 현재는 좋은 목회연구소 대표로 지내며 한국 교회를 돕는 일에 힘을 기울이며 다양한 저서활동(생명의 말씀사)은 물론 복음 사역에 힘을 다하고 있는 분이기도 하다.  하루하루의 말씀이 주는 영감을 가지고 써 내려간 기도문은 그냥 눈으로 읽기 보다 입으로 고백하고 읊조리니 더욱 은혜가 되었다. 핸드폰보다 조금 큰 손바닥만 한 사이즈에 두께도 적당하여, 큐티 묵상과 더불어 함께 하면 더 좋겠다. 표지 디자인도 가죽이라 다이어리 같은 질감이라 더 좋다. 그래서 매일매일 곁에 두고 묵상하며 하루를 시작하거나 또는 정돈할 수 있게 해준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아침기도 365를 통해 노크하시는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누리는 글들이 이 책을 마주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고린도 전서 15장 10절 


1월 3일 / 하나님의 은혜가 나의 모든 순간을 사로잡기 원합니다.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거절할 지혜를 주시고, 해야 하는 일은 할 수 있는 용기를 주소서. 무엇보다 하나님 마음에 맞는 선택을 하기 원합니다.

3월 6일/ 오늘 하루, 주님께서 주신 모든 감각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하나님과 소통하게 하소서.



4월 4일 / 주님과 손 붙잡고 가는 소풍 길 같은 하루 되게 하소서.

5월 27일/ 아버지를 만나고 예배할지 내가 존재하는 이유인즉 고백합니다. 나의 감정을 토로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성품을 노래하게 하소서.

8월 8일/ 믿음의 중심은 견고하되, 유연한 태도를 갖추기 원합니다. 너그러움이, 주님의 사랑이 나를 통해 드러나게 하소서.

12월 23일/ 하나님을 믿기에 강해져야 하고 성공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게 하소서. 참된 강함은 아버지를 의지하여 사는 것이며, 참된 성공은 아버지의 이름을 높이고자 내가 낮아지는 것임을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