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 하나님의 지혜로 인생을 항해하다
팀 켈러.캐시 켈러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18년 11월
평점 :
오늘이란 ‘삶의 선물’ (PRESENT) 어제의 그 누군가에게는 그토록 바라고 바라던 오늘이기도 하다. 이태 전 두란노를 통해 출판된 <팀 켈러의 묵상>에 이은 이 책 <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그리고 <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는 특별히 그의 아내 케시 켈러와 함께 부부가 집필한 세 번째 책이기도 하다.
365일 매일의 삶 속에서 묵상하며 경건의 훈련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신학적인 해석과 말씀에 근거하여 기도를 드릴 수 있도록 권고하는 책, 이는 평생 동안 열망하며 따라야 할 지혜를 간구하는 열망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라 하고 싶다.
성경 말씀을 통해 배우게 될 지혜와 지식의 깊이를 더해줄 이 책은 기꺼이 마중물이 되어 주고 있다.
그래서 성경 구절을 시작으로 오늘의 마중물 기도라고 번역된 기도문을 읊조리다 보면 더욱 깊은 묵상으로 경건의 시간을 갖도록 도와준다. 잠언의 성경 말씀뿐 아니라, 욥기를 비롯 성경의 여러 구절을 더욱 깊이 있게 묵상하다 보면 하루하루의 삶이 풍성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스위스 출신 의사이자 기독교 작가로도 유명한 폴 투르니에 Paul Tournie 1898-1986 가 집필한 책 중에서 <모험으로 사는 인생/ IVP>이라는 그의 대표작이 있는데 “인생은 하나님이 지휘하시는 모험이다”라는 구절이 있다. 책을 처음 마주하고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생생하게 기억나는 구절인데, “ 하나님의 지혜로 인생을 항해하다” 라는 부재를 가진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을 만나니 하나님이 지휘하시고 친히 선장이 되어 운행하여 주시는 인생의 여정 속에 삶이란 최고의 선물로 멋진 하모니를 이룰 수 있도록 때로는 조율하시고, 다듬고 계시다는 놀라운 사실이 이 책을 마주할 모든 독자들에게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기에 단련하신다. /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3/21 묵상
무엇보다도 네 마음을 지켜라. 네 마음에서 생명의 샘이 흘러나오기 때문이다. 우리말 성경, 잠언 4장 2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