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내가 그리스도 안에
이재훈 지음 / 두란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29 우리의 죄로 인한 하나님의 진노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해결된 것을 화목이라 말합니다그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p.229 교회는 세상의 도피처로서만이 아니라 세상 속에 파송하는 영적 훈련소가 되어야 합니다
p.234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신 것은 바로 그 하나님의 영광을 우리에게 회복시켜 주시고,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피조물로서의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할 뿐 아니라, 그 회복된 하나님의 형상은 하나님의 영광을 다시 나타내는 존재가 되게 하시기 위함인 것입니다.

이 책의 제목을 보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성경 구절이 있었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더 이상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육체 안에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해 자신의 몸을 내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2:20 우리말 성경) 
 
그리스도의 임재를 경험하고 갈망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되기를 독려하고 있는 이 책은 저자가 담임목사로 있는 온누리 교회는  매년 송구 영신을 앞두고 작정 새벽 기도를 하는데 '2017-2018 작은 예수 40일 새벽 기도회' 때 강단에서 전한 말씀을 엮은 것으로 책의 핵심 키워드는 '그리스도' 이시다.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 아래서, 그리스도처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로마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설명과 예시를 들었다. 그리고  가장 눈에 띄고 개인적으로 좋았던 부분은 온누리교회에서 사용하는 우리말 성경의 구절들과 영어와 원문의 설명을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주어서 읽는 감동이 더해졌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 마음에 주는 감동과 진리는 이 책을 읽게 되는 모든 독자들이 성경을 묵상하고 상고하기에 충분하도록 저자의 메시지는 강단에서 전해지는 것처럼 여전히 강한 울림을 주고 있음은 분명하다. 

 최근에 출간된 저자의  <은혜가 이긴다>  다루었던 내용은 그리스도(메시아)가 반드시 오실 것을 이사야에서 말라기에 이르는 선지자들의 예언서에 포인트를 두었다면, 그 예언이 성취되었음을 신약의 성경 말씀을 토대로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내가 그리스도 안에>를 만나볼 수 있다.  성경 66권을 통틀어 약속한 것을 이루시고 성취하시기 위하여 고난과 죽음을 넘어 부활하셨고, 승천, 그리고 재림하실 그리스도 예수님.  요한복음 17장에 나타난 예수님의 기도가 평생의 삶이 되어,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머무르기를 소망하는 마음으로 책의 내용을 끝맺은 저자의 바램처럼 책을 읽는 모든 독자들의 삶 속에서 그리스도의 임재를 경험하기를 소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