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는 누구인가? - 예수가 하나님임을 증거하는 8가지 조각들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 93 예수님으로 충분합니다. 말씀으로 충분합니다. 
p. 124 크리스천이란 말씀의 나무에 붙어있는 가지와 같은 존재입니다. 
 


저자(조정민 목사)의 책을 만나는 때는 늘 좋다. 그저 좋다. WHY 시리즈를 비롯 저자의 글을 통해 전해지는 간결하면서도 때로는 메마른 땅에 단비로 가뭄을 적셔주듯 통쾌함 마저 느끼게 하는 메시지. 저자가 설교 강단에서 성경에서 비롯된 말씀을 토대로 진리를 외치고 있다는 것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여러 책들을 통해 독자들 또한 공감하고 있다. 최근 나온 신간인 예수는 누구인가?는 책의 소개 글에서도 언급한 <예수가 하나님임을 증거하는 8가지 조각들> 을 새 신자와 구도자들을 위해 낱낱이 말해주고 있다. 가방에 쏙 넣고 쉽게 읽기 좋은 사이즈지만 울림은 더 깊었기에 책을 읽으며 당장 더 주문하여 선물하기로 결정! 책보다는 스마트폰을 더 들여다보게 되는 이 들이 훨씬 더 많을지라도 이 책을 통해 예수님이 누구신지? 오직 성경을 통해서만 말씀하시는  그 진리 (The TRUTH)를 들여다볼 수 있기를 바란다. 

  8가지 조각들을 간단히 소개하면, 나는 생명의 떡이다. 나는 세상의 빛이다. 나는 양들의 문이다. 나는 선한 목자다. 나는 부활 생명이다. 나는 길과 진리다. 나는 포도나무다. 나는 나다. 이 8가지 조각들이 퍼즐을 이루어 하나의 큰 그림을 이룬다. 결론은 바로 예수님, 내용의 서문에서도 언급한 p.14  구약에서 하나님의 이름인  "I AM WHO I AM"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출 3:14)는 신약시대 ( " I AM the Messiah")에도 동일하게 나타났다는 증거들을 성경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다.  즉, 하나님의 아들로 이 땅에 육신을 입고 온 예수님이지만 구약을 통한 예언의 성취가 신약에 와서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 그리고 부활이 예수님의 공생애를 통해 이루어졌고 이천년이 지난 지금에도 그 진리와 사실을 믿고 있는 크리스천들에게 위로와 힘과 지혜와 능력이 되는 역동적인 말씀의 근원은 바로 예수님! 그 8가지 퍼즐 조각들이 하나둘씩 모이게 되어 만나게 되는 예수님. 

  Christ is Enough for 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