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행기 1
이윤희 지음, 카라 그림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2년 9월
평점 :
품절


천행기 - 이윤희/카라
나만의 별점★★☆
100% 내 취향은 아니다!
그런데 읽어줘야만 할 것 같은 재미도 있다.
전체적인 이야기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캐릭터나 그런 것들에 대한 개성이 잘 나타나있고~
마지막 흐름을 제외하고는 초반에서 중반까지 스토리가 마음에 들었다. 

가출한 천녀 동영이와 적토계에 내려온 염라대제, 비월과의 이야기를 다룬 만화이다.
염라대제에게는 형이 하나있는데, 태어난 날 때문에 염라대제 자리에 오르지 못한다. 불행한 삶을 사는 염라대제의 형 진령은 비월과 자신의 누나인 홍 황후를 괴롭히지만 결국 오해를 풀고 자신들의 자리로 돌아간다.
염라대제 인 것을 알기 전부터 동영은 비월을 마음에 두고, 그런 동영을 조용히 도와주는 현무 우현. 셋의 삼각관계도 나오고, 첫사랑의 아픔을 가진 아힌(백호)와 도현(청룡)과의 귀여운 사랑이야기도 나온다.
모든 오해가 풀리고 옥황상제가 되는 것과 비월, 염라대제와의 결혼. 두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동영이는 열심히 노력한다. 

꽤 재밌게 봤던 작품이다. 나보다 동생이 좋아서 구입된 책인데, 이 작가님의 작품들은 개인적으로 꽤 재미있다. 무엇보다 캐릭터들이 밝고 활발해서 더 마음이 끌린다.
마지막에 진령이 자꾸 고집부리는 부분에서 그리고 조금 급한 마무리에서 약간 아쉬웠지만, 초반과 중반의 줄거리도 재미있고, 무려 13권이라는 것이 대단하다. 외전까지해서 14권이었나? 얼마전에 책 정리를 해서 기억이...
아무튼! 한번쯤 보면 재밌을 작품:)
개인적으로 현무가 참 마음에 들었지만, 왠지 바보같은 소월 미향이랑 잘되서 맘이 아팠다. 그냥 혼자냅두지 왜 아무랑이랑 엮었는가ㅠ.ㅠ 잘생겼는데도 버림받을 수 있음을 보여준 캐릭터였다. 비월이같은 놈보다 훨씬 책임감있고 괜찮은데... 이래서 검은머리 캐릭터와는 엮이면 안된다. 검은머리가 거의 90%는 주인공이기 때문에, 옆에 있음 꼭 상처받는다...ㅠㅠㅠ
재밌어요 :)  

 

Copyright ⓒ by 아찔먼지. All right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