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옆의 안경소년 2 - 완결
후지모토 유우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나만의 별점 ★★★☆
전 2권으로 이루어진 빠방한 단편 만화책!
난 나름 재미있게봐서 후하게 3.5점 맡겼다

 식상하지만 간략하게 줄거리를 요약해주자면, 아키야마 미나미(남), 아키야마 구리코(여) 주인공이 등장해주신다.
미나미는 어렸을 때 사고로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부모님의 친한 친구였던 구리코의 집에 살게 된다. 그리고 미나미는 늘 안경을 쓰고 다니는 데, 이것은 부모님의 유품이랄까? 그래서 어렸을 적부터 소중히 가지고 다니는데, 늘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고는 한다. 그럴 때마다 왕자님처럼 나타나는 구리코! 처음엔 그도 마음을 열지 못하지만, 서서히 마음을 열고~ 어렸을 때부터 일편단심 구리코만 좋아한다. 꽤 잘생긴 외모에, 유품이라 끼고 다니는 안경도 멋지다! 음하하하~
둘의 행복한 일생 중에 한부분을 만화책으로 보는 듯한 기분? 마지막 화는 정말... 감동이었다. 몇번이고 리플레이

「 바람 냄새는 이따금 그리운 풍경을 억지로 떠올리게 한다 」

비가 올 것 같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미나미의 모습과 마음이 스쳐지나간다. 부모님은 비가 올 것 같던 날, 사고가 났다............... 흠, 이 대사에서는 정말, 내 마음 같았다. 비가 올 것 같다며 부모님의 행복한 대화에 왠지 듣기 좋아 깨기 싫어서 듣고만 있던 미나미만 남겨두고, 부모님은 사고가 나서...

「 눅눅한 바람 냄새에 왠지 가슴이 술렁거렸다 」

부모님이 나가시고, 어린 미나미가 생각한다. 그리고 뛰쳐나가보니... 사고가 난... 그리고 남겨진 부모님의 안경.... 왠지 맘이 울렁울렁

둘의 진득한(;) 사랑을 보면 맘이 뿌듯~하다. 미나미 같은 경우에는 유품인 안경을 끼고 다니는 것이나, 오직 구리코만 좋아하는 것이나. 어릴 적부터 지긋했던 것이나. 어느 나라나 원하는 것은 이런 사랑. 순애보!

「 소중한 말이나 잊을 수 없는 순간들은 항상 아무 것도 아닌 것 같은 날들에 굴러다니고 있다 」

미나미, 구리코^^ 미나미가 너무 이뿌다. 젊은 시절에 구리코 부모님과 미나미 부모님이 친구였는데, 책에서 보면 전체적으로 구리코 부모님은 뭔가 깡다구 있고-만화인데도 구리코는 아빠를 닮았다... 여느 다른 만화책과는 다르단 말이다, 무조건 이쁘게 생기지 않았단 말이다! 그리고 미나미 부모님은 둘다 이쁘고 그렇다. 완전 미나미는 아빠를 닮았다. 아 아깝게도 마지막 장면 사진 못찍었다ㅠ 아 최고였는데!
마지막에 미나미 부모님이 사랑의 도피를 벌이려고 구리코 부모님께 알려주는데, 그 때 미나미 아버지가 그런다. 자신은 영원히 아내(이름 까먹었다;)만 사랑할꺼라고, 그런데 마지막에 미나미가 구리코를 들쳐업고(;) 똑같은 대사를 하는데... 어찌 그리 둘이 닮았는지><* 반대 아닌 반대를 하던 구리코 부모님들도 미나미의 그 대사를 듣고 웃음이 터졌다지. 그리고 그 ’영원’을 살아서 지켜보자며... 아 감동. 나 마지막 계속 돌려봤잖아.

오랜만에 훈훈한 만화책이라서 좋았다. 뭔가 따스~하게. 나는 일편단심이 좋아. 이런 순정만화는 참 좋앙. 재밌었다. 이 만화책 강추. 물론 내가 스타일이 쫌 제멋대로라서 믿거나 말거나지만, 나와 스타일이 같다면 강추. 케케케 

Copyright ⓒ by 아찔먼지. All right reserve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