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짓의 연애 심리학 - 이성을 끌어당기는 신체언어의 비밀
토니야 레이맨 지음, 강혜정 옮김 / 21세기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사실 나는 심리학 책은 즐겨읽지 않는다. 심리학에 관심 있다고 해도, 범죄심리학 정도지 사실 독심술 같은건 거의 믿지 않고 있고, 심리학 자체도 그렇게 믿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심리학이라는 분야에 굉장히 믿음이 갔다. 사실 나는 남자를 볼 때면 성격을 제외하고 나서, 목소리와 손을 가장 먼저 보는데. 왜 내가 그러는지, 이게 자연스러운 본능임에 대해서조차 이 책에 설명되어있다.

 


단순히 심리학 책이 아니라, 사람이 사람을 보면 어디에 끌리고, 이건 과학적으로 어떤 원리며, 그러기 때문에 연애를 할 때는 이것이 중요하고, 어떻게 해야된다 같은 A 부터 Z 까지 모든것이 다 나와있다.

 


아무래도 지식에 대해 솔직하게 나타내고 있는 만큼, 조금 낯부끄러운 주제도 있고 단어 자체도 굉장히 적나라하다. 그렇다고 뭐 19금 그런것이 아닌 정말 학문적으로 모든것을 설명하고 있어서 마치 논문을 읽는 기분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즉, '연애'라는 주제만 보고 접하기엔 쉽지 않은 책이라는것이다. 내가 심리학 책을 즐겨보는 편이 아니라 읽을 때 적응하지 못한 부분도 있겠지만, 사실 다른 독자들이라도 이 책이 단순히 '연애를 잘 하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보기에는 쉽지 않은 책이라는것을 인정할 것이다. 제목에 나와있듯이 말 그대로 심리학의 관점에서 연애를 하나하나, 전부 다 분석해놓은것이니 진지하게 책을 대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 책이 여자를 위해서 쓰여져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남자들이 보는것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남자들이 보통 연애할 때 많이 말하지 않는가. "나는 여자의 마음을 모르겠어!!" 왜 여자가 그런 행동을 하고, 왜 남자들에겐 전혀 이해가지 않는 행동이 여자들에겐 당연한건지 과학적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이걸 보면서 서로를 이해할 기회라고 생각한다.

 


위에서 진지하게 이 책을 봐야된다고 언급하긴 했지만, 그렇다고 어려운 책은 아니다. 범죄심리학을 제외하고 심리학에 문외한인 내가 충분히 끊지 않고 끝까지 볼 수 있었고,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들도 많다. 연애하기 전에 보면 충분히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