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의 연인들
김대성 지음 / 문화구창작동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사실 나는 로맨스 소설은 가볍고 즐거운 로맨스가 좋다. 가끔씩 절절하게 슬프고 어두운 소설을 읽기도 하지만 그건 가끔일뿐이다. 왜냐면 '사랑'이라는 주제가 가장 우리가 쉽게 접하기 쉬운 만큼 가벼운 로맨스 소설을 읽으면 그 만큼 내가 그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첫페이지부터 무거운 분위기. 사람을 압도하는 그런 느낌이 강했다. 점점 페이지를 넘길 수록 독하고, 진득하고, 격렬한 그런 사랑이 나를 물들게했다. 책을 덮고 싶을때도 많았지만 도저히 덮을 수 없는 그런 마력까지.


이 책이 다루고 있는 '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고, 끔찍하고, 안타깝고, 절망적이고, '악'스런 그런 사랑을 다루고 있다. 사랑과 절망이 같이 동반하고, 주인공 모두가 그 절망에 좀먹어들어가져 '악'이 되어 있는.


어쩌면 이 책이 진정한 사랑의 본질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을까? 사실 우리가 보통 보는 책에서의 사랑이 과연 진정으로 우리가 만나는 사랑일까? 우리가 꿈꾸곤 하는 그런 미래의 사랑 이야기들이 과연 진짜 우리가 만날 수 있는 사랑일까? 어쩌면 이 책 처럼 이렇게 절망적이고, 악스럽고, 슬픈 이런게 가장 우리가 겪기 쉬운 사랑 이야기 일수도 있다. 물론 이런 일은 아니겠지만 우리 역시 충분히 이런 '감정'까지는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19금 영화와 우리가 흔히 야동이라고 부르는 그런 영상들의 차이를 아는가? 나는 그것이 그 영상들이 담고있는 이야기와 감정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분명 이 책은 수위가 있고 어쩌면 야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책은 마치 그것이 이 책에 없으면 안되는 이야기 이기에, 이것 역시 이 책의 한 부분이기에 야하지만 우리에게 그런 '이미지'를 보내고있진 않다.


정말 아련하고 안타까운. 사람의 감정 변화를, 이야기를 잘 나타내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