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인간관계 - 부자가 만나는 사람, 만나지 않는 사람
스가와라 게이 지음, 정지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10월
평점 :
<부자들의 인간관계>
-만나는 사람을 바꿔라, 부의 운명이 달라진다.
-스가와라 게이 지음.
P280 행복한 부자가 된다는 것은 돈만 있으면 행복해진다 라는 사고방식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
또 한해의 끝이 다가 오고 있고, 연말이 되면 쳐다보지도 않던 자기계발서를 찾게 되는 나란 인간...🙄 부자들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주변에 부자는 없다보니 그들의 세계가 궁금해 서포터즈를 신청하게 됐다.
서평 기회를 주신 @samnparkers 감사합니다!
-
앞서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운 좋은 사람들이 꼭 지키는 33가지 룰> 등의 책을 지은 저자는 이번 책에서 부자들은 어떤사람과 관계를 맺고 유지하는지를 다뤘다.
책은 크게 일곱가지 주제로 나눠져 있다.
1장 인간관계야말로 성공과 행복의 열쇠다
2장 부자들은 특별한 눈을 가졌다
3장 부자들의 시간은 빠르게 흐른다
4장 부자들은 스펙을 보지 않는다
5장 부자들은 돈을 접어두지 않는다
6장 부자들은 적당한 거리를 둔다
7장 부자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긴다 이다.
총 86가지의 부자들의 습관이 실려있다.
2장부터는 가까이해야할 사람을 설명한 것엔O , 꼭 피해야 할 사람 을 설명한 내용에는 X를 표시해 쉽게 눈에 들어왔다. 틈틈히 어느 페이지나 펼쳐 읽을 수 있어 좋았다.
먼저, 서문을 여는 글에 저자의 말이 눈이 들어왔다. '돈이 있으면 갖고 싶은 건 뭔든지 가질수 있으니 짜증을 낼 일도 없겠지. 어떤 문제도 돈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다른 사람과 다툴 일도 없고.'
뜨끔했다. 나 역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부자들을 만나면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꼭 그런것은 아니라고 한다. 애초에 그들은 싸움이 일어날 사람을 만나지 않기 때문이란다. 취할 것과 버릴것을 제대로 선택하는 것. 그럴려면 스스로가 그런 사람이 되어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그들의 사소한 습관부터 마인드까지 폭 넓게 다루고 있다.
여러가지 습관 중에서도 6장 부자들은 적당한 거리를 둔다(산뜻하고 담백한 관계의묘미) 편 중 남들과 다른 표현을 쓴다는 편이 인상깊었다. 개인적으론 부정적인 말을 쏟아내는 사람, 에너지뱀파이어를 곁에 둔다거나 혹은 감정 쓰레기통이 되는 것을 경계하는 편인데 이책에서도 특히나 말이란 것의 힘은 강력하고 그것은 사고방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 페이지에 걸쳐 부정적- 긍정적 표현으로 바꾼 예들이 나온다.
-고집이 세다-> 의지가 강하다, 주관이 뚜렷하다.
-어울리지 않다-> 분명 좋은 것이 있다. 새롭고 참신한 시도였다.
케케묵다-> 빈티지하다, 앤티크하다. 역사가 있다
경험이 부족하다->성장 가능성이 크다. 장래성이 있다.
등등..
그리고 또 한가지 , 이 많은 것들중에서도 특히나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것은 4장의 첫번째 습관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한다 였다. 그들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했다. 새로운 시작이 어려워 너무 많은 상황과 변수를 미리 계산하다보니 결국 포기한 적이 많았다. 변하지 않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모든것은 잠시 머물뿐이다. 변화를 두려워하지않는다면 성장할 기회가 더 많이 올지도 모를 일!
부자들의 습관이 궁금하다면 읽어보길 추천한다.
#부자들의인간관계#자기계발#인간관계#동기부여#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