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캔바 Canva로 끝내는 콘텐츠 디자인 - 템플릿과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쉽게 완성하는 브랜딩 콘텐츠 & 숏폼 영상 편집
김민아(캔바 아몬드) 지음 / 제이펍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블로그 등 SNS 활용 마케팅이 필수이다 보니 자연스레 해당 게시물을 올릴 때 디자인에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회사 내에 디자인팀이 별도로 있거나 디자인 외주 의뢰를 맡기면 수월하겠지만 매번 요청하기도 그렇고 소규모 자영업을 하는 경우 비용을 지불 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처음에는 미OOOO 라는 곳을 썼지만 유료 상품도 많아지고 디자인 업데이트도 예전 같지 않아서 동종 업계 SNS에 중복 디자인이 눈에 띄여서 차별화를 추구하고자 캔바(Canva)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캔바는 외국 사이트이다 보니 디자인 수도 많고 디자인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도 간단하게 텍스트나 이미지 몇 개만 변경하여 콘텐츠를 완성할 수가 있습니다. 특별히 매뉴얼이 없어도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이 역시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알고 싶어서 봤던 책이 김민아(캔바 아몬드) 저자의 <누구나 쉽게 캔바로 끝내는 콘텐츠 디자인>입니다. 저자는 2021년부터 캔바 공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국내 1호 캔바 앰버서더로 선정 될 만큼 캔바에 대해 강의 및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책에서는 콘텐츠 디자인을 위한 기본기 다지기를 시작으로 디자인 요소 편집, 인공지능 사용하기, 영상 편집 기능 익히기, 디자인하기, 작업의 효율을 높여주는 고급 기능 등 캔바에 대한 모든 부분을 꼼꼼이 담아내었습니다. 보통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올리는 카드 뉴스 형식의 디자인만 하다보니 정작 영상 쪽은 소홀히 했는데 영상 편집과 인공 지능 경우 전혀 몰랐던 캔바의 기능을 알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서 배우는 것도 있지만 책 한 권을 사서 제대로 배우면 캔바를 몇 배 이상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