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서평단 활동 종료 설문 안내

•  서평단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  [글쓰기 공작소]  - 글쓰기에 대한 친절한 조언과 프로필 부분의 꿈과 관련한 이야기가 좋았음.
 

•  서평단 도서의 문장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한 구절 : [글쓰기공작소] 中  

"꿈꾸는 사람은 반드시 변하기 마련이다. 만약 우리가 정말로 무엇인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우리는 미미하게라도 자신이 꿈꾸는 방향으로 변하지 않을 수 없다. 의식뿐 아니라 의식과 무의식 전체로 꿈꾸는 사람은 반드시 자기 삶에 변화를 불러일으킨다. 자신의 내면세계 전체로 변화를 꿈꾸는데 어떻게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변화는 당연히, 반드시,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것도 현실에서 가능한 가장 빠른 속도로 일어나게 되어 있다."(p43)

•  서평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1차세계대전]  / [철학, 일상에 말을 걸다] / [불멸의 신성가족] / [글쓰기 공작소] / [마음이 머무는 도시 그 매혹의 이야기]

 

* 서평단 활동하면서 느낀 점 :  

 관심분야 외의 책들도 알라딘의 권유(?)에 의해 접하게 되는 점은 좋았다. 하지만 서평단의 책선정이나 서평단 활동절차가 무척 일방통행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물론 "인문역사"라는 큰 틀에는 동의한 서평단이지만 수많은 책들 중에서 서평단 도서를 선정하는 과정에는 서평단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없이, 그저 알라딘에서 주는 책을 감사히 받아서 읽고 서평을 올리는 역할 밖엔 할 게 없는, 참여의 폭이 적은 점이 아쉬웠다. 선별적으로 주어지는 책의 경우에도 선택권이 없었다는 점 역시 아쉬웠다.

 그리고 서평기한의 경우에도 융통성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보내는 시점을 기준으로 14일의 여유를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1차세계대전사와 같이 분량이 많은 책은 꼭 읽어보고 싶어도 시간이 부족해 서평을 올릴 수 없는 경우도 있어서 아쉬웠다. 그리고 인문서평분야의 서평단임에도 역사책은 너무 적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