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면역력 - 절망의 시간에서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아줄
가엘 린덴필드 지음, 데이먼 리 옮김 / 생각의날개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 면연력]의 작가님은 어린 시절 대부분을 사회보호시설에서 보냈고, 19살의 딸 아이를 잃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말로 표현하기도 힘든 아프고 슬픈 시간들을 이겨내고 스스로를 치유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전문가로 활동하며 편찬한 책이 바로[ 마음 면역력]이라고 합니다.


' 슬픔이라는 새떼가 위로 날아가는 것은 막을 수 없지만,

자신의 머리 위에 둥지를 트는 것은 막을 수 있다.'

책의 말미에는 이런 글귀가 적혀있는데요.

절망의 상황에 처했을 때 무너져 내린 마음을 잘 다독여 일상생활에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 [ 마음 면역력] 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벼운 우울감과 스트레스로 인해 요즘처럼 면역력에 관심을 가졌을 때가 있었나 싶은데요.

[마음 면역력]은 몸만큼 중요한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예요.

부정적인 감정이라는 것도 습관이 될 수 있어 혼자서 벗어나는 일이 쉽지 않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런 감정에서 벗어나고 싶어 많은 책들을 읽어봤지만 대부분

'스스로를 사랑하라'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

와 같은 구체적인 방법이 적혀있지 않아 더 답답할 때가 있었는데요.


[마음 면역력]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는 점이예요.

책은 여러가지 질문들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알아보고, 부정적인 감정에 이름을 붙이고 점수를 매기는 방법도 제시되어 있고요.

내가 하고 싶은 활동을 계획하고 쓸 수 있는 포맷도 여러개 제시가 되어 있어요^ㅇ^

또한 ETF치료법이라고 해서 경혈을 두드려 에너지 파동을 일으키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어 무척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좋은 먹거리, 나에게 보상하기등 나의 내면부터, 인간관계까지 모든 부분에 아우르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심리치료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살다보면 예상치 못한 순간들을 만나게 될 때가 있는데요.

[마음 면역력]과 함께라면 폭풍우를 피할 수는 없더라도 견딜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드는 책이라 마음이 힘들다 느껴지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