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마인드 - 내 몸에 기적을 만드는 마음의 습관
엄남미 지음 / 빈퍼블리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적의 습관하나를 꼽으라면 무얼 말해야할까?

[미라클 마인드]의 저자는 그 하나를 '운동'이라고 이야기한다.

하루에 딱 1분!! 달리기를 하는 작은 운동만으로 많은 것들이 바뀔 수 있다고한다.


새해가 시작 될 쯤이나, 한달이 시작되는 1일이 되면 늘 새로운 목표를 세우곤 한다.

이번에는 제발 포기하지 않고 건강도 챙기고, 공부도 해야지라고 말하지만 습관을 만드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않다.

나 또한 만보걷기를 습관으로 잡기 위해 1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고, 지금은 아침 생활을 습관으로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이다.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간절히 바라기도 하지만 왜 행동으로 옮기고, 그것을 유지하기 어려운걸까?


저자는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지 못하는 이유를 너무 거창하게 목표를 세우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거창하게 계획을 세우는 일은  그 것들을 다시는 할 수 없게 만드는 '영구 프로그램 삭제 버튼'이라고 말하며 말이다.


저자는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워킹맘으로 살며 마흔이 넘도록 자신의 몸을 돌본적이 없었다고 한다.

옆에서 좋은 의도이지만 거슬리는;;; 남편의 운동하라는 충고에 시작한 운동이 지금은 독서, 미라클 모닝, 독서등 많은 좋은 습관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남들도 다 길들이고 싶어하는 좋은 습관을 들일 수 있었고,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을 단하나 꼽으라면 저자는 운동이라고 이야기한다.

하루 딱 1분만의 운동으로 많은 것들이 기적처럼 바뀔 수 있음을 자신의 인생을 통해 증명하고 있다.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내 몸을 위해 내가 운동을 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과 함께, 하루 1분 만이라도 몸을 움직이는 것을 습관화 시킴으로써 얻게되는 가치는 무척 크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해는 어떻게는 건강한 정신력과 체력을 갖고 싶다면 [미라클 마인드]를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을 이 책을 통해 확실히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은 후 남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