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들의 공부법
박희병 엮어 옮김 / 창비 / 199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렵다ㅠㅠ>6723김의진 

책을 읽기 전 한 번 중간 쯤을 펼쳐보았다. 한글과 한자가 섞여있었다. 그래서 어려울 것 같아 덮어두고 다른 책을 먼저 읽었다. 다른 책은 매우 재미있었다. 다른 독서평을 다 읽고 나니 이 책을 안 읽은게 생각이 났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책을 펼쳐 읽었다. 처음에는 이게 무슨말이지?매우 어렵다. 이해가 안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하지만 역시 뛰어나고 훌륭한 사람들의 공부 자세는 이렇구나 이래야 하는구나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공부를 할 때의 자세를 배우고 이해를 하여 나의 공부 자세를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