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협상법 - 인생의 승부처에서 삶을 승리로 이끄는 협상비법
신용준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 때 비즈니스협상이라는 교양 수업을 재미있게 들었음에도 당시에는 그닥 쓸모가 없었다. 마찬가지로 현업에서 비즈니스 실무에 한창인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우리가 이 방법을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회(이자 동시에 위기?)의 상황에 자주 놓여지기 떄문이다.


이 책은 뜬 구름 잡는 원초적 논의에서 그치지 않는다. 특히 파트5 챕터40의 [Foot in the Door & Door in the Face] 테크닉은, 돌이켜보면 하루에도 몇 번씩 내가 혹은 거래처 상대방이 나에게 제안하는 화법과 유사하거나 그보다 미세하게 진화하였다. 상황에 따라 둘 중 좀 더 적합한 기법이 있겠다마는, 생각없이 언행을 내 뱉는 것 보다야 어느 하나라도 써 볼 때 훨씬 원하는 바를 쟁취해 낼 가능성이 큰 것은 분명하다. 


반면 챕서39에서 소개된 [박차고 나가기]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음은 내가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이다. 실제 감정의 동요가 일어나는 것 과 별개로, 원하는 바를 관철해내기 위하여 전략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앞으로 내가 지향해야 할 프로페셔널한 업무 자세이다. 


어떠한가? 고객에게 숙지한 비법들을 바로 응용하기가 어렵다면 당근마켓에서라도 전략적으로 시도해보자. 내적 성장에 더불어 쏠쏠한 재미가 덤으로 따라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