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에프 그래픽 컬렉션
엘린 브로쉬 맥켄나 지음, 라몬 K. 페레즈 그림, 심연희 옮김 / F(에프)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려한 일러스트에 시선을 뺏겨 책을 펼쳐 단숨에 끝까지 읽은 책 <제인>. 고전 <제인에어>과 같이 외롭지만 명랑하게 자란 제인이 은밀한 비밀을 가진 로체스터를 만나 서로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정략결혼 한 사실을 숨긴 샬롯 브론테 원작 속 로체스터와 달리, <제인>에서의 로체스터는 아내 이사벨을 잊지 못하고 고통스러워 하는 쓸쓸한 사람으로 제인의 마음을 아프게 흔든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친적집에서 버려지다싶이 자랐지만, 고기잡이 배에서 악착같이 모은 돈으로 뉴욕에 와 사랑도 성공도 거머쥐게 되는 멋진 여성 제인. 제인이 의지했던 로체스터의 매부 제이슨만을 제외하고는, 제인이 세 들어 사는 쪽방의 주인 헥터, 제인과 아델을 돌보아주던 경호원 벤, 제인이 다니던 미대 클래스의 친구들까지도 모두 뉴욕에서 만난 좋은 인연이었다. 그녀가 아델을 아끼는 만큼 제인 자신의 소중한 가치를 알아주는 로체스터를 만나 가슴이 따듯해졌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가 엘린 브로쉬 맥켄나 각본이 라몬 K. 페레즈의 그림을 통해 현대적이고 감성적이며 아름답고 섹시하게 그려졌다. 폭 넓은 독자들에게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받는 고전의 향을 느끼고 싶은 애서가들, 세련되고 감각적인 그림체를 즐기고 싶은 일러스트 팬들, 그리고 한번 쯤은 어렵고 지루한 독서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독서스타일을 찾아보고픈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