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 해결 사무소 2
구리하라 쇼우쇼우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4년 4월
평점 :
절판


 

제목부터 살벌하다 그리고 내용도 살벌하다 친절한 금자씨 저리가다라다

그녀는 돈(상당한 액수)을 받으면 선택권을 준다 살인. 사회적 말살. 어느 것으로 하시겠어요? 라고.

아 멋져. 저런거 현실에는 없나? 그녀는 보통의 해결사들과는 틀리다. 자신이 주관도 있고 일이 깨끗하게

해결되면 뒤끝없이 사라진다. 그리고 정확히 받을 것만 받는다.

하지만 이 만화는 소재가 원한해결이라는 인간의 어두운 감정을 다뤄서인지 결국 모두모두 행복하게

되었습니다~~~라는 결론과는 거리가 멀다. 타인의 불행을 바랬던 자들. 이러저러한 이유가 있더라도

대부분 자신의 재산을 몽땅 받쳐 경제적으로 망한다던가 혹은 이미 타인을 증오하는 마음때문에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일이 해결되더라도 행복해지는 것과는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복수를 하고 난 뒤의 그들은 후련하다 모든걸 바칠 의미가 잇었다고 생각한다.

증오라는 감정이 얼마나 지독하게 끈질긴지 잘 보여준다

하지만 만화책이라는 장르때문에 그렇~~게 무겁진 않고 가끔씩 재미있다 ㅎ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kino37 2006-03-30 2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만화 심상치 않은 기운에 괜시리 피하고 싶던데 이 작품을 읽었군요.
호~~!!
한번 도전해 볼까요?

추리계의처키 2006-04-05 22: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꼬옥 도전해보세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