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점 많은 사람이 모두가 부러워하는 사람으로 당당하게 성공하는 법 -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5가지 생각도구
김광희 지음 / 홍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 책을 알게 되었을 때, 책의 제목이 너무 멋지게 눈에 들어와 박혔던 것이 생각 난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을 할 때, 강점과 약점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게 되는데 마땅히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결론들을 도출해내지 못하기도 한다.

더군다나 강점이 아닌 자신의 약점을 마주하기란, 이를 직면하기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자신의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피하지 않고 바로 보아야 한다.

사슬은 가장 약한 부분에서 끊어진다는 말이 뇌리를 관통하는 듯 했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이 내 자신에게 작지 않은 위로가 되어 주었음을 말하고 싶다.

약한 부분을 생각할 시간을 내어달라고 내게 손을 내밀었고, 그 부분에 대해 깊이 되새겨보게끔 잡아 이끌었다.

물론 약점들을 제대로 찾아서 알아냈다는 점에서 끝이 아니라 그것을 뒤집어 자신의 강점으로 만들어야 함에는 부단한 노력과 구체적인 실행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을 구체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5단계의 과정을 알려주고 있다.

자신의 약점을 인식하고 그것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망을 갖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계획하고 이것을 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강점으로 변화시키기.

자신의 약한 부분을 인식하고 그것을 극복해보고자 노력해보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볼 것을 권하고 싶다.

당장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고 실행에 옮기기란 쉽지 않겠지만, 인지하고 생각하고 있다면 그것을 실행에 옮기게 되는 그 순간이 조금씩 앞당겨질 것이라는 것에 대한 확신은 분명 갖게 된다.

때문에 작은 인식 변화 하나가 커다란 행동과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는 것에 이의를 두지 않는다.

열 번을 생각하다보면 열 한 번째에는 움직이고 있는 나를 보게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