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베스트셀러 여행지 + 전국맛집 318 블루리본트래블
블루리본 서베이 엮음 / BR미디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여행가는 것도 쉽지 않은 요즘, 내 메모장에는 나중에 가고 싶은 국내여행지 목록만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TV에 예쁜 장소가 나오면 메모, 각종 SNS에 내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여행지가 나오면 또 메모! 가보고 싶은 곳마다 메모를 하다 보니 어느새 메모장에는 전국 각지의 명소들이 가득 쌓이게 되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대한민국 베스트셀러 여행지 + 전국 맛집 318』 책을 보게 되었다.


그동안 여행 관련 서적은 종종 읽어봤지만 국내 여행에 관한 책을 읽은 건 아마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는 그 나라에 대한 여행가이드북을 꼭 찾아봤던 것 같은데 왜 국내여행에 관한 가이드북은 알아볼 생각을 못했을까? 전국 각 지역의 명소들, 맛집들이 이렇게 책 한 권에 담겨 있다니!! 이보다 더 편할 수가 없었다.


이 책은 맛집 가이드북으로 잘 알려진 <블루리본서베이>에서 발간한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이다. <블루리본트래블> 을 보고 어? 블루리본은 맛집 위주 아닌가? 싶었는데 2012년 7월에 이미 『대한민국 베스트셀러 여행지 841 + 전국 맛집 140』이 출간됐고, 이번에 나온 책은 그 책의 2차 개정판이라고 한다.


이번 2차 개정판에는 전국의 여행지가 무려 1,475개나 수록되어 있다.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전국의 맛집'도 318개나 담겨있어서 여행지와 맛집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여행을 다녀왔던 곳을 보면서는 그래, 맞아! 여기 진짜 좋았지. 이집 진짜 맛있었지! 하면서 추억을 떠올릴 수 있었고,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곳을 볼 때는 여기도 함께 가고 좋겠다는 생각에 메모장에 추가로 입력하기도 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지를 가득 담은 알찬 여행 안내서,

『대한민국 베스트셀러 여행지+전국 맛집 318』을 보니 당장이라도 국내여행을 떠나고 싶다!!! 😭


목차는 편집자의 말, 목차, 이 책을 보는 법, 그리고 그 뒤로는 지역별로 챕터가 구분되어 있다.


편집자의 말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해 여행업계는 세계적으로 우울한 상황이지만, 그래도 위안이 되는 것은 국내 여행 인프라는 더욱 발전되었다고 한다. 나 또한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국내 명소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아마 나처럼 코로나로 인해 오히려 국내 여행에 관심을 갖게 된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본다. 해외 여행도 물론 좋지만 신경써야 할 것도 워낙 많아서 마음 먹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당분간은 국내 여행만 다닐 것 같다. 사실 코로나라는 이유 말고도 국내 여행으로 가고 싶은 지역이 이미 엄청나게 밀려있기 때문에(ㅋㅋㅋ) 정말 한동안은 해외여행을 가기가 어려울 것 같다. 😂


여행 안내서답게 책의 앞부분에는 <이 책을 보는 법>이 나와 있다. 본문에 나오는 아이콘의 설명, 카테고리별로 찾아보는 방법 등 가이드북을 보는 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다.


지역별 소개가 모두 끝난 다음 부분에는 <카테고리별 여행지 찾아보기>가 나온다. 지역별 말고도 가고 싶은 카테고리별 여행지가 하나로 묶여있어서 찾기가 편했다. 예를 들어 이번 여행에는 '폭포'가 있는 곳을 가고 싶다고 했을 때 '폭포' 부분을 찾아보면 책에 실린 전국의 폭포 소개 페이지가 따로 적혀있다.


역시 블루리본하면 맛집을 빼놓을 수 없지!! 책의 뒷부분에는 전국의 맛집을 담은 부록이 실려있다. 강원도의 어떤 맛집을 소개할까 궁금해서 펼쳐봤더니 역시, 진짜 맛집이 담겨있었다. 속초에 갈 때마다 항상 방문하는 88생선구이가 가장 먼저 나와있었다. 숯불로 구워주고 생선도 먹기 좋게 잘라줘서 정말 만족했던 88생선구이ㅠㅠ 또 먹으러 가고 싶은 곳이다!


여행코스가 아닌 지역별 여행지가 담겨있어서 좋았던 이 책.

책장에 잘 꽂아두고 있다가 국내여행을 가고 싶을 때 펼쳐봐야겠다.

책 한 권만으로도 든든한 여행 안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