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꼰대 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 ㅣ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3
김경선 지음 / 자음과모음 / 2015년 11월
평점 :
꼰대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
아디다스, 나이키 더 나아가 샤넬,
루이비통….
물론 학생들의 후자의 경우 쉽게 접하지는 못하지만 전자의 경우 학생들이 주로 옷을 사입거나 신발을 사 신는 브랜드이다. 하지만 브랜드가 과연 전부일까?
이 책은 그런 질문에 답을 해주는 책이다. 브랜드가 다는 아니다.
노스페이스 패딩이 유행했던 시절이 있었다. 입으면 소히 말하는 갑빠가
커진다며 남녀노소 할것할 것 한 패딩씩 장만을 했던 시절말이다.
하지만 가격은 몇백만원을 호가했고 그 패딩이 없으면 무시했던 날도 있었다.
우리 아버지는 그 패딩을 갖고 싶다면 사주겠다고 했지만, 나는 솔직히
말하자면 이쁘지도 않고 몸만 커보이는 그런 패딩이 가지고 싶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안그래도 여자치고는
어깨가 넓고 키도 크기에 커보이는 몸집이 콤플렉스 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런 내게 패딩은 못사주지만 그래도 노스페이스가 대세이니 가방은 사주겠다라며 내게 가방을 사주셨는데, 노페 패딩은 사라졌고 가방은 남아있다. 역시 사람은 유행을 따라갈 필요가 없다는 걸 절실히 느꼈다.
브랜드가 아니라며 사람을 무시할 필요도 없고 그것을 자신의 허세로 삼으면 안된다.
이 책에는 부모님이라면 으레 생각하는 그런 부모님의 마인드가 담겨져 있는데 무작정 노페 패딩이 사고 싶은 주인공에게는
정말 꼰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안느껴질만한 부모님에게 ppt 발표까지 하며 패딩을 사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브랜드의 가치를 알게 되고 나서는 구매라는 것에 대한 본질을 알게 되고 꼰대 아빠의 마음을 이해하게
된다.
무작정 비싼, 비싸기만 한 브랜드 옷을 사고 싶다는 친구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괜찮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