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진 정말 니가 찍었어? - 결정적 감동의 디지털카메라 촬영 노하우!
박유진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3년 3월
평점 :
절판


뭐 디카책들이 다 비슷비슷하고, 다루는 내용도 그게 그거인것 같아 아무책이나 사도 크게 상관은 없어보였는데, 꼼꼼하게 살펴보니 이 책이 제일 괜찮다라는 느낌이 드네요. 물론 판단이 개인적인 기준이나 느낌일 수 밖에 없지만, 양도 적당하고, 쓸데없는 테크닉보다 자주 사용하는 기술과 상황위주로 구성한 점이 돋보이네요.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찍어보고 싶은 사진들이 많이 담겨있다는 점입니다. 일단은 많이 찍어봐야 하는 초보자에게, 책을 보면서 다양한 경우를 따라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네요. 상황별로 다루는 것도, 두리뭉실하게 이야기로 풀어쓰는게 아니라, 간단하면서도 명쾌하게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점도 도움이 되네요.

그리고, 개인적인 느낌인지는 모르겠지만, 책에 다루고 있는 사진들이 다른 책에 비해서 선명하고, 잘찍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디카 전문가들이 찍어서 그런가 라는 선입견이 어느정도 있더라도, 일단 사진이 괜찮아, 따라해보면서 실력 키우기에도 도움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