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40년 - 그 신화와 광고 이야기 나남신서 282
신인섭 지음 / 나남출판 / 2001년 5월
평점 :
절판


박카스의 40년 신화와 광고 이야기라는 부제중, 이 책은 40년의 '신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물론 광고가 그 신화를 이루는데 큰 힘이 되었다는 것을 적고 있다. 책은 동아제약의 창립부터 박카스라는 제품의 탄생, 그리고 현재 하루에 193만명씩 팔리면서 동아제약을 제약업계 1위로 올려놓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그리고 그 과정중에서 이루어졌던 광고도 물론.

광고 크리에이티브라는 관점에서 학생이 보기에는 글세. 조금 얻을게 별로 없는 책인지도 모른다. 중년의 나이에 음, 예전엔 그랬었지 하면서 읽기에는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그 시대의 tv, 라디오, 신문 매체는 어떠했는지. 광고는 어떻게 이루어졌고, 소비자의 반응은 어땠는지 살펴보는것도 흥미롭다.

책을 읽으면서 한 가지 뿌듯했던 것은 40년동안 장기적인 광고 캠페인을 했던, 그것도 늘 시대와 소비자의 변화에 맞추어 효과적인 광고전략을 펼쳤던 제품이 우리에게도 있구나 하는 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