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리스닝의 기술 - 미드, 스크린, 애니로 가장 쉽게 배우는
김원선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가 안되면 시원스쿨~닷컴! 에서 출간된 《영어 리스닝의 기술》

listening이 좀 되나 싶으면 speaking이 더디고.. 다시 speaking이 되나 싶으면 listening이 더뎌지는 

웃지못할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왜 균형있게 듣고 말하기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지 않는가,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생각해보니까 나는 리스닝에서 핵심 단어를 건져 듣고 + 대화의 분위기를 가늠해서 해석을 하고 있었다.

한마디로 대화 속 have, to, that 이런것들을 캐치하지 못하고 흘려 듣고 있었던 거다.

듣기는 곧 말하기 실력으로 이어진다는 걸-다시금 깨닫고 '영어리스닝' 공부를 시작했다.  

총 35챕터로 영화나 미드 속 대사가 인용되어 나온다.

미드 대사 장면은 프렌즈나 모던 패밀리가 자주 등장한다. 실전에 쓸 수 있는 용어나 대화체여서 알아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 같았다.


MP3 듣기 파일을 다운받지 않고도 QR코드 스캔으로 MP3파일을 들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

파일 다운받으려면 회원가입해야 하는 귀찮은 과정이 없다ㅎ

대화 속 보충 설명이 나와 있어서 대화의 분위기를 미리 이해할 수 있었다.


단어&표현체크와 대화문 체크가 나온 후에 발음, 연음 체크가 나오는데 이 부분이 도움이 되었다.


특히 연음 체크!

must have 는 머스태브, might want to 는 마이워나

wanted to는 워니루, want you to는 원유루

알게 모르게 연음부분을 인지하지 않고 똑바로 발음하려고 할 때가 있어서 내가 연음이 약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to 의 대부분의 발음이 '루'로 발음되는데 리스닝할 때 귀 기울여 잘 들어봐야겠다.

기본적인 리스닝 공부에 대한 책이었지만 미드 대사를 인용했기 때문에 재밌게 공부 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영드버전으로도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