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 것 (2015 최신판) - 내일로티켓/자유여행패스 완벽 가이드!, 특별부록 포켓 스탬프북 포함(한정판)
임병국.박준규.정진성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는 어떤 정보를 믿어야할지 신뢰하기도 어렵고, 정보의 방대성때문에 정보를 추리기도 힘들다. 재작년에 기차여행을 해보려고 검색을 해봤는데, 찾는 역마다 제대로된 정보가 없어서. 새로운 여행지가 아닌 그냥 익숙하게 가던 여행지를 또 갔던 기억이 난다. 만 25세 이하만 티켓팅이 가능한 청춘들의 여행 '내일로 여행'을 가기위해! 올해는 만반의 준비를 하려던 차에 운좋게도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것 2014개정판>이 나와서 서평이벤트에 바로 참여했다. 

<대한민국 기차여행의 모든것>은 매년 새로운 정보로 개정되어서 나오는 책이다. 그렇기때문에 인터넷에서 기차검색하며 허우적되지 않아도 되고, 오래된 정보에 의지하지 않아도 된다. 이 책 한권만 있으면 기차여행을 든든히 할 수 있을거 같다는 믿음이 생겼다.^^ 친구와 연인과 혹은 가족들과 떠날 수 있는 기차여행은.. 일반 여행보다 꽤 낭만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친구, 연인과는 추억을 만들 수 있고, 부모님과는 추억을 나눌 수 있기 때문이다. 
 

 


첫 페이지에는 기차여행자들을 위한 팁이 나온다. 기차표 구입과 기차여행을 알차게 할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들이 가득하다.

그리고 이 책을 쓴 저자들이 일명 '기차여행 고수 3인' 이라는 것! 그들만이 아는 팁과 기차여행의 고수 3인이 추천하는 best 코스도 볼 수 있다. 책을 보면서 우리나라에 기차역이 이렇게나 많았나 새삼 놀라웠다. 그리고 바다열차, 협곡열차, 팔도장터관광열차 등 관광열차의 종류들도 가지각색이니 골라가는 재미도 있을듯 하다.

 

 

 

그중에서도 내가 제일 가보고싶은 여행지는 바로 강원도 정선역&아우라지역 이다. 이곳에 가면 정선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어서 바람을 맞으면 강원도의 산과 들을 구경하기에 딱일거 같다. 또 강원도에서 열리는 정선 5일장은 전국 최대규모의 민속 재래시장이라고 하니, 볼거리와 먹거리도 풍족하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곤드레밥과 메밀전병이 강원도의 별미이기 때문에, 조만간 이 책에서 소개해준 맛집을 가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