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처럼 나쁜 다이어트에서 탈출하라
김명영 지음 / 우린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한국 여자들 절반이상은 평생 다이어트를 하며 산다고 할정도로, 다이어트종류도 매년 유행을 타고 다이어트관련 책과 비법들이 넘쳐나고 있다. 덴마크 다이어트, 효소 다이어트 등 식이요법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게 운동!이다. 제아무리 먹는걸로 체중감소를 해봤자 운동을 하지않은 다이어트는 몸무게가 다시 컴백하는 요요현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녀들처럼 나쁜 다이어트에서 탈출하라>에서는 안좋은 다이어트로 덴마크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을 꼽으며 왜 안좋은지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지켜져야 할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소개해주고 있다. 특히 이 책의 저자 김명영은 구하라, 아이유 등의 헬스트레이너여서 그녀들이 어떻게 지금의 몸매를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었는지를 속속히 책에서 말해준다.

 

바디멘토 김명영이 말하는 올바른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 근육량을 키우는 것! 

먹지않고 유산소 운동만 하는것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말한다. 근력운동을 꼭 병행해서 근육을 잃지않은 채로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나 또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지라, 근력운동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또 한번 느꼈다! 보통의 여자들은 근력운동을 하기전에 울끈불끈 남자 트레이너들처럼 근육이 커지지는 않을까, 종아리에 알이 배기지는 않을까 전전긍긍한다. 그런데 여자들은 근력운동을 아무리 해봤자, 남자들만큼 근육이 커지진 않는다고 한다. 실제로 여자 보디빌더들도 근육을 키워주는 약의 도움을 받는다고 들었다.

 

먹고, 운동하는 것만큼 중요한 또 한가지는 바로 물! 하루 평균 2L이상을 마셔줘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 책에서 제일 많이 배운게 물에 대한 것인데, 우리 몸을 설거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비유해서 설명해주니 바로 와닿았다. 물을 하루평균 2L마시는 사람으로써, 주변사람들에게도 물 자주 마시라고 권유하는 편인데 이 책에서 읽은 상식들을 곁들여서 권유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로! 구하라와 아이유가 운동을 하게 되면서 느꼈던 것들을 말해주는 '최고의 순간'파트를 읽고나니, 동기부여를 받아 '나도 앞으로 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지!'라고 결심하게 만드는 대목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