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속의 울림
이창현 지음, 이은수 그림 / 다연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내 마음속의 울림>의 서평이벤트를 봤을 때, 이 책 너무나 읽고 싶었다. 어릴적부터 서예를 배워왔던지라 '붓글씨 캘리그라피'에 대해 관심이 갔고, 붓글씨와 함께 힘을 주는 문장들도 읽고 싶어서 였다. 때로는 긴 글보다 짧은 문장이 힘있게 느껴질 때가 있다. 아마도 수백개의 문장중에 하나쯤은 내 상황에 맞는 문장이 있기 때문일거다. 

내 마음속의 울림을 주는 문장은 어떤 문장일까? 책을 펼치면서 기대감이 들었다.

 

청춘에 대한 일침부터, 꿈에 대한 이야기, 사랑과 세상에 대한 이야기까지. 책 한권속에 세상살이가 다 들어있었다. 20대부터 40,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엮어놓은 책이라, 선물로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속에 붓으로 그린 글씨와 그림들이 때로는 거칠게 때로는 동글동글 귀여운 느낌을 자아낸다. 한획 한획 글씨의 느낌이 너무 잘 드러나있어서 나도 붓으로 캘리그라피를 도전해보고싶어졌다. 붓그림뿐만 아니라 글도 눈여겨볼만한 내용들이 많았다.

 

'기다림' p105

씨를 뿌르면 곧바로 싹이 나거나 열매를 맺는 것이 아니다.

미끼를 걸고 낚싯대를 던지면 곧바로 물고기가 낚이는 것이 아니다.

어떤 일을 하고 나면 조바심이 난다.

빨리 결과를 보고 싶고 빨리 성공하기를 바란다.

세상에 바로 일어나는 일은 없다.

 

위에 '기다림'에 대한 글이 와닿는 내용중 하나였다. 조바심을 내고 초조해하고 빨리 뭔가가 일어나길 원하는 마음. 그럴수록 일은 그르치게 되는 법인데...'세상에 바로 일어나는 일은 없듯이' 초조해하지말고 인내하는 마음을 길러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에게는 작지만 필요한 사람에게는 전부일 수 있다.' p112

여름과 겨울중에 어느 계절을 좋아하냐는 질문에 어떤 사람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더위를 많이 타지만 전 여름이 좋아요!" 왜냐하면 더위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은 적어도 추위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란다. 즉, 내가 아닌 힘들어하는 사람을 위해 좋아하는 계절도 바꾸는 이가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작가는 말한다. 그리고 그 대답을 한 사람을 만난 이후로 작가는 겨울철에 자선냄비를 만나면 만원을 넣는다고 한다.

그리고 '난 이 돈 없어도 안 죽으니까!'라고 생각한다고..

 

이 글을 읽으면서 우리나라건 외국이건, 돈 몇천원이 없어서 하루를 굶고 아파하는 아이들이 생각났다. 특히 아프리카에 난민아이들은 우리나라 돈으로 3~5천원이면 치료가 가능한 약도 구할 수 없어서 죽는 상황이 빈번하다고 한다.

'내게는 작지만 필요한 사람에게는 전부일 수 있는 것들' 가능하면 내가 앞으로 하는 일들중에 남을 돕는 일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