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엠제이 드마코 지음, 신소영 옮김 / 토트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을 생각.

내가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나한테 돈벼락이 떨어진다면, 내가 몇천억원대에 상속인이라면, 등등 누구나 한번쯤은 지금 가진 부(돈)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누리는 상상을 해보았을 것이다. 부는 사람의 본능적인 욕구라고 생각한다.

 

부의 추월차선의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대기업의 후계자도, 억대 재산 상속자도 아니었다.

오히려 평범보다 가난한 집안의 아이였다. 엄마는 KFC에서 닭 튀기는 일을 했고, 부모의 이혼으로 보살핌을 받지 못했던 엠제이는 주로 군것질을 하거나 TV를 보는 등 하고싶은대로 사는 뚱뚱한 아이였다. 그랬던 그에게 무슨일이 생겼던걸까?

가난한 어린시절과는 180도로 바뀐 지금의 삶에서 그는 33세에 '수백만 장자'가 되었으며, 바래왔던 람보르기니를 몰고 다닌다.

당연히 한방에 돈을 벌어들인 것은 아니다. 그도 노력을 해왔고 실패와 과정을 거쳐서 부자가 되었다.

그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돈은 천천히 벌어들이는 것이 아닌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라는 점을 더 확실히 알게 되었다.

 

할부를 갚아가며 부자처럼 보일 것인가, 아니면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진짜 부자로 사는 삶은 돈과 자유와 건강이 모두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부는 건강과 생기와 에너지, 그리고 머리카락도 조금 더 남아 있는 젊은 시절에 가장 잘 즐길 수 있다.부는 당신이 한 주에 50시간씩 40년동안 일하느라 꿈 따위는 이미 산산조각 난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들었을 때가 아니라, 인생의 정점에 있을 때 누려야 한다. (90쪽)

 

솔직히 나는 젊어서 부를 누리고 싶지, 할머니가 되어서 부를 누리고 싶진 않다는 생각을 해왔다. 평범하게 돈을 모은다면, 사회의 표본대로라면 돈을 어느정도 모았을 나이가 50세,60세 일텐데..모은 돈으로 그제와서 무엇을 누릴수 있으랴 싶다. 체력적으로도 하고 싶은것을 하기도 힘들 것 같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느냐..라고 생각해보니 또 그것도 막연했다. 누구에게 조언을 들어볼 수 있을까 생각해보니 주변의 어른들 모두 20대부터 열심히 일해서 이룬 돈과 명예로 지금 살고 계신 분들이라, 내가 생각하는 젊은 나이에 돈을 모으고 누린 분들은 거의 없었다. 

몇몇 분은 부모님이나 집안의 회사를 물려받으셔서 20대부터 회사에 임원으로 부를 누리셨지만, 그분들 또한 회사를 이끄느라 젊은 나이에 제대로 즐기며 사는 행복한 삶을 사신적이 없다고 하셨다.

 

자기계발 서적의 돈에 관한 책들을 읽어봐도 하나같이 은행에 투자해라, 알뜰하게 모아라, 물쓰듯 돈을 쓰지마라 등과 같은 전형적인 이야기들 뿐이었다. 그런데 부의 추월차선은 다른 책들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돈을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방법. 은행에 투자하는 것과 알뜰쿠폰을 모으며 사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는 점.

책에서 말하는 추행차선은 추월차선이라는 지도, 차량, 길, 속도 이 세가지로 현실적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부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이미 하고 있을 주식형 펀드나 예금,적금 등에서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려보자.

남들보다 빨리 부를 쌓을 수 방법들이 이 책에 나와있다. 무조건 따라한다고 부자가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책을 읽고 도움되는 부분을 쏙쏙 액기스만 빨아들여서 내가 직접 실천해보고 모험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