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신태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객이 저절로 찾아오게 만들고 싶은 프리랜서, 크리에이터가 꼭 봐야할 콘텐츠 마케팅 입문서 -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누가 읽어야 하는가?

크리에이터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의 품질과 더불어 퍼스널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중요한 한 가지를 빼먹었다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콘텐츠 마케팅이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법니다> (너무 기니까 앞으로는 줄여서 '게콘돈잘'로 부르자) 이 책은 크리에이터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마지막 퍼즐 한 조각, 콘텐츠 마케팅을 알려주는 책이다. <게콘돈잘>은 긱워크 시대의 프리랜서,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상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이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게으른 사람을 위한 책은 절대 아니라는 것이다. x나 열심히 콘텐츠 마케팅을 해야 나중에 게으름을 필 여유가 좀 생긴다는게 이 책의 핵심이다.


📕어떤 내용인가?

이 책은 '콘텐츠 해킹'을 다룬다. 콘텐츠 해킹 = 콘텐츠 마케팅에 그로스해킹을 합친 것이다. 콘텐츠 마케팅에 여러 가지 앱을 활용한 자동화를 적용하여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고객을 끌어당기는 기술이다.

SNS에 콘텐츠를 발행 중이면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일까? 신태순 저자는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한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간혹 하나씩 콘텐츠를 올리는 건 콘텐츠 마케팅이 아니다.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장기간' 발행하여 압도적인 콘텐츠를 축적해야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고 말할 수 있다.

압도적인 콘텐츠를 쌓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이 효율적이어야 한다. 신태순 저자는 바로 그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콘텐츠 기획법, 콘텐츠 만드는 법, 자동으로 고객을 만들어주는 6단계 모델, 잘 팔리는 세일즈 페이지 레시피, 콘텐츠 판매 전략 등 콘텐츠 해킹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기술을 알려준다. 바로 따라서 실행해 보고 싶은 내용이 가득차 있다.


🔍어떻게 적용할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기존의 내 개인 강의 홍보나 독서모임 회원 모집 방법에 적용할 개선 아이디어를 바로 뽑아낼 수 있었다. 이 책은 콘텐츠 마케팅 방법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내가 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해왔는지 확인하는 체크리스트 용도로도 아주 유용하다. 한 번 읽고 치우는 책이 아니라 콘텐츠 마케팅을 실천하면서 곁에 두고 참고서로 두고두고 보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