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 초등 3·4학년용 - 본격 학습어휘 글쓰기로 초등 공부 성취도 쑥쑥! 하루 10분 문해력 글쓰기
박재찬(달리쌤) 지음 / 길벗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수학, 과학적 지식은 뛰어나나 국어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수업을 하다 보면 반복된 학습으로 수학 문제 정답은 잘 맞히나 문장형 문제는 이해하지 못해 풀지 못하는 학생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문장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국어 수업 중 글쓰기를 할 때도 비슷한 상황에 놓인 학생들을 관찰할 수 있다. ‘활동 시작을 외쳤으나 멍하니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무슨 말을 써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고, 문장을 써도 주어와 서술어가 일치하지 않아 글쓰기에 자신감을 잃게 되는 문제를 발견한다.


 이 책은 글쓰기에, 글 읽기에 자신감을 잃은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부담스럽지 않은 학습량으로 이미 국어에 자신감을 잃은 아이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 책의 특별한 점은 국어만을 다루지 않는다는 것이다. 여러 교과와 연계하여 문장쓰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어는 물론 다른 과목도 학습하며 글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다만 학습 능력이 어느 정도 자리잡혀 있는 아이보다는 아주 기초적인 문장쓰기 능력이 부족한 아이에게 적합한 책이다.


 우리 아이가 수학, 과학 등 다른 과목의 능력은 출중하나 글쓰기에서 자신감을 잃고 머뭇거리고 있다면 하루 10분만 투자하여 꾸준히 연습해보자. 분명 국어뿐만 아니라 여러 과목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