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5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도비라는 이름을 아는 사람들 10명 중 10명은 포토샵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들어봤을거다.

아니 아마 요즘은 일반인들도 쉽게 아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

포토샵은 아는데 대체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이 2025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디자인 밥 좀 먹어봤다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익숙한 이름들.

포완카에 가입 안된 디자이너가 있을까?




단순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예제를 다운받아서 직접 따라해 볼수 있게 구성된 점이 좋다.

정말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하면 되니 꼭 한번 해보시길




대학교때 포토샵 6.0을 처음 접했으니(포토샵 6.0은 2000년도에 출시 되었다.)

벌써 25년째 사용중인 프로그램이다.

너도 늙고 나도 늙어가는구나..

익숙한 듯 미세하게 조금씩 변화를 겪어온 툴바만 봐도 세월의 변화가 느껴진다.




전체 구성은 크게 2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다.

1. 포토샵

2. 일러스트레이터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하고 최근에는 생성형AI 도입으로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랫동안 사용해왔지만 기능 하나하나를 톺아본적은 없는데 이번기회에 자세하게 돌아 볼 수 있었다.


특히 일러의 경우 제대로 배운적이 없다면 어렵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

나역시 실무에서 어깨넘어로 배운게 시작이라 디테일한 기능들은 놓치기 일수였는데 기능에서 부터 응용까지 따라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단계별로 입문 > 기능파악 > 실무적용 > 업그레이드 순으로 따라가면 어느새 마스터할 수 있는 구성이 좋았고

실무를 하면서 지속적으로 기능과 툴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부분도 좋았음.

사무실 책상위에 올려두고 종종 참고해야겠다.

필요성에 대해서 또 이야기하자면 입이 아픈 입문서이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알고 싶다면 가장 효과적인 학습서가 되어줄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5>

이제 시작하는 분들 혹은 신 기능이 궁금한 분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