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CEO 특강 - 도전하는 젊은이 EBS CEO 특강 1
『EBS CEO 특강』제작팀 지음 / 마리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에서 방송되었던 <EBS CEO 특강> 이라는 프로그램이 책으로 발행되었다. 바로 이 책. 프로그램 제목을 따서 책 제목도 <EBS CEO 특강>이다. 부 제목은 '도전하는 젊은이'이다. 나는 제목보다도 부제목이 눈길이 더 갔다.

  부제목처럼 도전적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는 10명의 인사들의 글을 모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그 10명의 인사로는 안철수(안철수연구소 이사회 의장), 이승한(홈플러스 그룹 회장), 정만원(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 신훈(금호아시아나 그룹 건설부문 부회장), 이계웅(할리데잉비슨코리아 대표이사), 김동수(듀폰코리아 회장), 김진수(CJ제일제당 대표이사), 김동녕(예스24 대표이사), 유순신(유앤파트너즈 대표이사) 이다.

  나는 이 책에서 소개된 10명의 사람중 2명의 사람의 책을 읽어보았다. 안철수의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라는 책과 김동수 <너의 꿈을 대한민국에 가두지 마라>라는 책이었다. 여기 소개된 사람들의 책을 다 찾아서 읽어보는 것도 의미 있겠지만 다 읽기 힘들다면 이 책 한권을 통해서 엑기스를 접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요즘 회사에서도 위기라는 말을 참 많이 하는 시기인데 이 책속에서 말하는 위기라는 얘기 때문에 '위기'라는 녀석을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케네디는 "위기라는 것은 차이니즈 레터다."라고 말했다. 위기는 아시아에서 쓰는 단어라는 뜻이다. 위기危機라는 단어에서 위危는 위험을 의미하고, 기機는 기회를 의미한다. 결국 위기는 위험한 것과 기회가 같이 있는 것이다.
<EBS CEO 특강 p.75>

   그리고 무언가 계획을 세우거나 실행할 때 지침이 되는 문장도 좋았다. 바로 아래 발췌해 온 글... ^^

"Hope for the best, Plan for the worst (목표는 최고를 지향하되, 계획은 최악을 가정하라)"
<EBS CEO 특강 p.94> 

  특히 이 책은 취직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대학생이 읽으면 참 좋을 책인 것 같다. 마지막에 유순신 씨의 글을 보면 대학생들에게 많은 도움과 도전이 될 것 같다. 
  젊은이가 아름다운건 바로 도전, 열정, 패기 때문인데... 요즘 젊음들은 그것을 잊고 조금은 우울한 어른의 세계로만 가는 것 같다. 아무쪼록 이 책을 읽고 반성하여 많은 젊은이들이 도전하는 아름다운 젊음을 가졌으면 좋겠다. 우선 나부터... 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