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조금씩 쓰고 버린다 - 마음까지 가벼워지는 비움의 기술
후데코 지음, 홍성민 옮김 / 좋은생각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조금씩 쓰고 버린다

















책 제목이 참 와닿습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는 문구 덕분에 할수있다는 자신감이 생겨는데요.


이 책은 쓰고 버린다가 주제입니다. 쓰는 것 정말 중요하다는 걸 알려주는 책입니다.


거창하게 쓰지 않아도 되니까 일단 조금씩 쓰는 것을 이야기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모든 비움의 시작은 쓰기라고 말하고있습니다. 아주 작은 일부터 노트에 적는것 이것이 시작입니다.


그리고 아주 사소한 것부터 버리기를 조언하고있습니다. 비움은 참 중요한것같아요.


삶을 살아가면서 물건이든 내 감정이든 우리는 나 자신도 모르게 쌓아가고 있는것같아요.


이 책을 읽으면서 비움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면서 조금씩 차근차근 해봅니다.


무엇보다 책에서 노하우를 알려주고있는데 그것을 내 삶에 적용하는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비움의 기준은 노트에 기록을 하면서 더욱 명확해진다고 하는데 저도 이 책을 읽자마자 노트에 그냥 생각나는것을 적어봤습니다.


책에서는 다양한 노트를 알려주고있습니다. 그리고 큐엔에이, 노하우 등 다양하게 팁을 알려주고있습니다.


왜 써야하는지를 깨닫게되는 책이고, 왜 비워야하는지를 알게해주는 책입니다.


무엇보다 나의 삶을 위해서 더 나은 나를 위해서 쓰고 버리기는 참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가볍게 읽을수있는 책이지만 내용은 알차고 노하우가 담겨져있어서 참 소중한 책입니다.


노트에 나의 생각이나 여러가지를 적으면서 정리가되고 또 나를 발견해가는것같습니다.


저자가 직접 실천해본 노하우들이 담겨져있어서 도움이됩니다. 상세하게 공유해주고있기에 도움이되더라구요.


어쩌면 우리도 알고있는 방법들일지도 모르는데, 이 것을 실천하느냐는 참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는것같습니다.


매일 조금씩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적어가면서 나를 변화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더라구요.


이제는 노트에 무언가를 적는다는 것이 편안해지고 나를 위한 성장의 기회라고 생각이되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