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의 명언으로 보는 경제학 100개의 명언으로 보는 시리즈
댄 스미스 지음, 김민주.이엽 옮김 / 미래의창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100개의 명언으로 보는 경제학



개인적으로 경제에 대해서 알고싶어하나 경제를 막상 배우게되면 어려워서 포기하는 경향이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명언으로 경제학을 이해하기 위해서 읽게되었습니다.

이 책은 경제학에 관련된 100개의 유명하고 영감을 주는 명언을  연대순으로 정리한 책이라고 합니다.

경제학의 역사뿐만 아니라 개념부터 이론까지 함께 설명해주고있어서 알찬 책이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경제에 대해서 깊이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서 도움이됩니다.

경제학에 대한 100개의 명언들을 하나하나 읽어가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배울점이 많더라구요.

경제를 알면 사회를 알고 세상의 흐름을 알기에 꼭 알아야할 학문인것같습니다.

경제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책이라서 초보자들도 쉽게 경제학 입문을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경제학은 실제로는 인간에 대한 학문이라고 하는데 그 말에 공감이되더라구요.

인간의 삶에서 경제는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경제에 대해서 다시한번 되돌아보게됩니다.

다양한 명언들이 쏙쏙 기억에 남더라구요. 경제를 통해서 우리의 삶을 배우고 사회의 흐름을 배우게됩니다.

많은 경제학자들의 명언들이 참 도움이되더라구요.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된 책입니다.

다양한 명언을 통해서 경제를 이해하고 배워가니까 재미있더라구요. 그리고 미처 몰랐던 명언을 기억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습니다.

명언은 오래 기억에 남는 효과가 있는것같습니다. 명언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기억에 남게해주는 매력이 있는것같습니다.

제가 모르는 명언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책을 읽어가면서 경제에 대한 것을 배워갈 수 있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100명 이상 인문들의 명언을 통해서 삶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됩니다. 이 책의 목적은 경제학이 무엇인지 전반적인 개요를 제공하는것이라고하네요.

책이 알차기때문에 배우면 좋은, 알면 도움이되는 경제학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