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적인 삶을 위한 자기발전 노트 50 - 열심히 의미 있게 사는 법
안상헌 지음 / 북포스 / 200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들은 누구나 열심히 살려고 노력한다. 그런데 쉽지가 않다. 열심히 사는 것은 무엇일까? 왜 열심히 살고 싶어 하는가? 나는 이에 대한 답으로 이렇게 생각한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걱정없이 행복하게 사는 것이 성공한 삶이라 생각한다. 어떻게 해야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방법이 바로 이 책이 말하려는 것이다. 저자는 더 나은 자기발전을 위해 50가지 방법을 내세우고 있다. 사소한 것에서부터 내면적인 것까지 두루 나와있다. 사회 생활을 하면서 또는 일상적인 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더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을까? 에 대한 해답을 저자 나름대로 50가지를 말해준다.

사람은 변해야 한다. 변화에 순응하지 않으면 결국 도태될 수 밖에 없다. 책을 읽으며 정보를 얻고 깨닫고 실행하는게 이런 이유에서다. 자기발전 분야에서 여러곳을 다니며 강연한 사람이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실천하는 법을 제시했다. 50가지라는 많은 방법을 이야기하는데 이 많은 방법을 보면 저자가 생각한 수고를 느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자기계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려고 노력한다. 자기계발을 통해서 지식과 정보를 얻어서 합리적으로 생활하면 행복하게 사는데에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행복하게 사는 것이 뭐 별거 있나? 근심 걱정 없이 자기 만족하면 그게 행복한 삶이다. 책을 읽으면서, 다 읽고나서 많은 생각을 했다. 과연 나는 지금 열심히 살고 있는가? 50가지중에 내가 생각하며 행동에 옮기고 있는 것도 있고 아직 미쳐 생각 못한 것도 많다. 이 책을 보고 동기와 방법을 동시에 얻은 느낌이랄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나를 자극한 셈이다. 열심히 노력하면서 살아야겠다는 결심을 하도록 도와준 책이다. 지금까지 살아왔던 것보다 더 내가 원하는 행복을 얻기 위해서 노력해야겠다.

시간은 흐르는 것이 아니다. 내가 이용하는 것이다. 한정된 시간을 무엇을 해야 값지게 쓸수 있는가? 우리 모두 생각해 볼 문제다. 이 문제에 대한 생각을 좀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하루 하루를 보낼때 값지게 보낼수 있도록 하는 자극제 같은 역할을 하고있는 이책. 나의 생활에 큰 자극이 되었다. 자기계발에 더욱 힘써서 생산적인 삶을 사는게 저자가 독자에게 원했던 것이 아닐까?

우리가 자기계발만큼은 꾸준히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삶의 의미를 생각하며 왜 자기발전을 해야하는지 생각하자. 이 책은 자기계발이라는 엔진에 넣는 연료 같은 역할을 한다. 앞으로 나는 이 엔진이 계속 쉬지 않고 돌아갈 수 있도록 연료를 넣겠다. 우리 모두 힘들고 어렵겠지만 자기계발에 힘써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살자.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또는 일반인들이 읽어도 큰 도움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