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에서 만난 다섯 사람
미치 앨봄 지음, 공경희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의 저자 미치 앨봄의 두번째 작품이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의 감동을 생각해서 무작정 선택해서 읽었다. 전편으로 나에게 잔잔한 감동을 준 저자는 이번에도 역시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삶과 죽음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한 책이다. 삶과 죽음은 결코 다른 세계가 아니라 연속적이라는 것을 저자는 전달하고 싶었나보다. 생에 관련된 중요한 다섯 사람을 만나는 이야기다. 주인공인 에디와 중요한 관계가 있는 사람들이다. 한사람 한사람씩 만나면서 무엇인가 깨달아간다. 그 때달음이 독자인 나에게도 전달되었다. 인연, 희생, 용서, 사랑, 화해. 이 다섯가지가 저자가 우리에게 전달하려는 것이다. 인생의 약 4분의 1이 지난 지금 나는 죽음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없다. 사실 죽음을 생각하기에는 이른 나이다. 하지만 생각해서 나쁠것은 없지 않은가? 무언가를 생각해서 앞으로의 삶에 도움이 된다면 말이다. 삶과 죽음과의 관계를 생각하고 위의 다섯가지를 생각하니 앞으로 행복하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느낀다. 마지막에 저자는 우리 모두 하나라고 말한다. 우리 모두가 인연의 끈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뜻이다. 삶과 죽음이 연결되어 있듯이.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에서도 죽음을 초월한 모리에게 가르침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에는 천국의 다섯 사람에게 많은 것을 배웠다. 읽어두면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