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트 상식사전 - 비범하고 기발하고 유쾌한 반전, 대한민국 1%를 위한 상식사전
롤프 브레드니히 지음, 이동준 옮김, 이관용 그림 / 보누스 / 200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시대에 유머와 위트는 사회 생활하는데 있으면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이다. 사람들과의 만남에서도 위트(재치)가 있으면 쉽게 친해질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책이 출판되었을까? 이 책에는 주제별로 여러가지 위트가 실려 있는데, 저자가 몇년간 엄선해서 모아 놓았다. 그래서 그런지 빠른 시간내에 읽을 수 있었다. 읽고 나니 머리에 남는것은 아무것도 없다. 단순히 유머를 모아놓은 책이 이렇게 팔리는지 이해가 안된다. 그리고 사실 돈이 아깝다. 제목도 문제다. 위트상식사전? 눈을 크게 뜨고 보아도 찾아볼 수 없다. 책 제목처럼 그런 거창한 내용도 어디에도 나오지 않는다. 유머 모음집에 지나지 않을 뿐. 단순 유머모음집이 이렇게 베스트 셀러에 올라설수 있었던 것은 출판사와 각 서점들의 마케팅의 승리라고 부르고 싶다. 진정 유머를 보고 싶다면 인터넷 유머게시판에 가서 봐도 문제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 나온 유머중에는 외국인이어야 이해되는 유머도 몇몇 보인다. 이미 읽어서 어쩔수는 없지만 내 책꽂이에 꽂아두기도 아까운 책이다. 나는 흰종이에 검은색만 있는 책이라면 읽어서 나쁠것은 없다고 생각했지만, 이러한 책으로 시간과 돈을 허비한다면 아깝지 않겠는가? 부디 서점에서 한번이라도 직접 훑어보고 결정해서 낭패를 막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