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여왕 안데르센 걸작그림책 1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 지음, 키릴 첼루슈킨 그림, 김서정 옮김 / 웅진주니어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이 주는 느낌이 달라서 일까??

예전에 '눈의 여왕'을 읽었을 때와 다른 느낌으로 이번 책을 읽었다.

솔직히 이번에 이  책을 산 건 순전히 그림때문이었다.

예전에 읽은 책은 정말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이라 그림도 유치했었는데

이 책은 그림이 '눈의 여왕'이 담고 있는 내용을 너무나 잘 표현한 것 같았다.  

'눈의 여왕'을 단순히 사랑하는 친구를 구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이야기라고 하기엔

뭔가 아주 많이 빠져버린 느낌이 든다.

그 이야기 안에는 인간 자체에 대한 성찰과 사랑과 희생... 뭐 이런 복잡 미묘한 것들이

담겨져 있으므로...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아이들 보단 어른들이 읽었음 싶다.

아이들보단 어른들이 읽어야 더 느껴지는 것이 많을 것이므로...

그리고 이런 느낌의 그림책은 아이들에게 별로 바람직하지 않을 것 같다.. 내 생각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