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의 아세안 마케팅 - 차세대 성장엔진 아세안을 주목하라
필립 코틀러.허마원 카타자야.후이 덴 후안 지음, 홍윤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쓴 '필립 코틀러'를 먼저 소개해보겠습니다.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이자, 세계적인 마케팅 사상가로 유명하다.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1953), 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1956) 받았고, 14개 해외 대학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IBM, 제너럴 일렉트릭, AT&T,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세계적인 기업의 고문으로 활동했으며, 50여 권의 책과 150여 편의 논문을 집필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그의 이름을 ‘10대 비즈니스 사상가명단에 올렸으며, 그의 저서 마케팅 관리론(Marketing Management)역대 최고의 경영서 50’ 중 하나로 선정했다.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서적은 마케팅 전략 중에 '시장 분석'에 관한 내용이 유명하다고 들었다. 이 책에서는 아세안의 성향과 특성을 처음에 담아내다가, 아세안의 전망 현재 우리가 아세안에서 신흥시장까지 바라봐야 하는 곳까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잘 분석되어있다.

자신들의 경쟁자도 모르고 시장 조사만 잘한다고 시장 전략을 잘 짜는게 아니다. 경재자들의 매체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다른 샘플 기업들의  사례들이 니즈 분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