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 - 천만 명의 인생을 자극한 소유흑향의 1525 청춘사용법
노경원(소유흑향) 지음 / 시드페이퍼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월요일부터 읽어서 3일 만에 다 읽었다!

책을 이렇게 빨리 잘 읽은 적이 처음이다!

나도 이 작가님처럼 힘든 상황에도 잘 극복하고 꿈을 현실화시키고 있다.

나도 '혼자서 여행'을 가고 싶지만

지금까지 혼자여서 사랑하는 남자친구와 가는 것도 엄청 좋을것 같다.

그래도 해외여행은 한 번 이상 혼자서 넓은 세계에 가서 작가님이 말하는 우물 안 개구리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

현실↔상상, 현실↔여행을 접목시켜서 나는 매일 여행하는 삶을 산다.

​다시 한번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하고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게 중요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 앞에서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 후천적 활자 중독에 빠지는 3가지 방법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1
김은섭 지음 / 지식공간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평소에 시간이 없다는 핑계와 글 읽는 속도가 느린 것 같아 책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니 초등학생 때는 학교 도서관, 주말엔 국립 도서관을 오가며 신호 건널 때마저 책을 놓지 않고 다니는 어린이였다. 만화책도 좋아해서 4~5학년 때는 만화책도 몇 권 만들어서 친구들 보여줬더니 진짜 재밌다고 출판해도 되겠다고 막 그랬었다  (저번에 보물상자 뒤적거리다 잠깐 봤는데 진짜 웃기긴 한 것 같다)

그런 내가 어느 순간부터 책을 잘 읽지 않았는데 아마 중학교 올라와서 권장도서라고 읽으라고 했는데 그 책이 무지무지하게 재미없는 책이어서 그 뒤로 책에 손을 놓은 것 같다..........

 

이 책을 읽는데 재미도 있고 유익한데 이상하게 페이지 수가 안 줄었다. 그만큼 재밌고 유익한 것들이 많이 남아있다는 게 좋긴 한데 내가 글 읽는데 너무 느리다는 게 답답했다. 그래도 딱 보름 만에 다 읽었다. 

날이 갈수록 글 읽는 속도가 빨라졌다!!

그리고 진짜로 내가 처음으로 자발적으로 책 리뷰를 쓴다. (학교에서 억지로 시킨 독후감뿐..)

그래도 책 읽고 독후감을 써야지 좋다 하길래 '써야지 써야지'하다가 진짜 드디어 이 책에서 쓰라고 해서 마침 딱 쓴다.

그리고 리뷰를 어떻게 시작할지도 머뭇거리고 그랬는데 지금 이 글을 나름 막힘없이 쓰는데고 이 책 덕분이고, 지금 이 글의 말투도 뭔가 이 책의 말투랑 비슷한 것 같다 ㅎㅎ

아무튼 어떻게 쓰든 "스타트"를 했다!!!!

이 책에게 너무 감사하고 은비에게 감사하다.

덕분에 책을 계속 읽고 시고, 책에 대해 바라보는 인식이 좋게 바뀌고,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었을 책이다.

이 책이 나온 지 4년 정도 되었는데 왜 이제야 이 책을 읽게 됐는지 너무 아쉽다! (내가 중2 때 발매가 되었는데ㅠㅠ)

이 책대로만 한다면 (모닝페이지, 신문 읽기, 책과 친해지기 등) 나는 전보다 훨씬 "똑똑한"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그리고 읽다가 블로그에 리뷰를 써보라는 말이 있었는데

나는 글을 못쓰니 솔직히 약간 멀게 느껴졌는데, 지금 이렇게 쓰는 게 정말 다행이고 기분 좋고 신기하다!!

지금은 이 책을 다 읽어서 뭐 하지 하다가 '아, 리뷰를 미루면 안 되겠다'라고 생각이 딱 들어서 이렇게 쓰고 있는데, 앞으로 책 다 읽고 꼭 리뷰를 바로 쓰고 다른 책을 읽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필립 코틀러의 아세안 마케팅 - 차세대 성장엔진 아세안을 주목하라
필립 코틀러.허마원 카타자야.후이 덴 후안 지음, 홍윤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쓴 '필립 코틀러'를 먼저 소개해보겠습니다.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이자, 세계적인 마케팅 사상가로 유명하다. 시카고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1953), 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1956) 받았고, 14개 해외 대학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IBM, 제너럴 일렉트릭, AT&T,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세계적인 기업의 고문으로 활동했으며, 50여 권의 책과 150여 편의 논문을 집필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그의 이름을 ‘10대 비즈니스 사상가명단에 올렸으며, 그의 저서 마케팅 관리론(Marketing Management)역대 최고의 경영서 50’ 중 하나로 선정했다.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서적은 마케팅 전략 중에 '시장 분석'에 관한 내용이 유명하다고 들었다. 이 책에서는 아세안의 성향과 특성을 처음에 담아내다가, 아세안의 전망 현재 우리가 아세안에서 신흥시장까지 바라봐야 하는 곳까지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잘 분석되어있다.

자신들의 경쟁자도 모르고 시장 조사만 잘한다고 시장 전략을 잘 짜는게 아니다. 경재자들의 매체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다른 샘플 기업들의  사례들이 니즈 분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인생, 강하고 슬픈 그래서 아름다운 - CBS 변상욱 대기자의 살아가는 이유
변상욱 지음 / 레드우드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맑고 따뜻한 시선으로 우리 사는 세상을 들여다본 CBS 변상욱 대기자.

그동안 SNS를 통해 사람들에게 힘이 됐던 그의 짧은 금언들이 모인 책이다.

이 책에는 그의 체험과 만남, 공명이 명작과 함께 담겨져 있다.

 

힘들고 지칠 때, 외롭고 쓸쓸할 때에 큰 힘이 되어주는 책이다.

사소한 일들 하나하나까지 어떻게 이겨내고, 더 나아가 큰 일까지 능숙하게 해내는 과정을 깨달았다.

사람의 인생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고,

내가 지금 하고 있는, 하고 싶은 모든 일을 다 해낼 수 있다.

 

인생에는 슬픔이 있다. 하지만 아름다운 것들이 더 많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